소자본창업 ‘마싰는 끼니(마끼)’ 홀, 배달, 포장 다양한 컨텐츠에 적합한 맞춤 창업으로 인기 끌어

예비창업가 리스크가 적은 1인 소자본창업 아이템을 선호

홍지현 기자
작성 2021.07.28 00:09 수정 2021.07.28 00:19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 홍지현 기자] 코로나로 인해 창업 트랜드의 급격한 변화가 진행 되고 있다홀보다 배달로, 양보다 맛으로, 색다른 메뉴, 가성비 좋은 구성 등 먹거리의 중요성이 코로나 여파로 성패의 아이템이 극명하게 나눠지고 있다. 급격히 오른 인건비 탓에 소규모 형태의 창업에 나서는 이들이 여전히 많은 가운데 유망창업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예비창업자들은 인건비 부담이 적고 리스크가 적은 소규모 매장에서의 1인 소자본창업 아이템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코로나로 홀 보다는 배달, 포장 등이 매출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마끼는 학원가, 주택가, 사무실, 주거지역 다양한 곳에 입점하여 기존 특정 상권에 입점하여 낭패를 보는 브랜드와는 확연히 다른 차별화의 컨텐츠로 성공적인 매출로 인해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오픈 매장 마다 성공적인 홀, 배달 매출로 지역 랜드마크가 되는 소규모창업 마싰는 끼니(마끼)’의 성장세가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에 의하면 창업 후 신메뉴도 출시 못해 브랜드의 정체성도 없는 일부 본사들과는 차원이 다른 분기별 신메뉴 출시를 하고 있다. ” 직영점 내방시 메뉴 시식과 매출 현황도 확인 가능하다. 매장 많다고 비싼 창업비 요구하는 일부 브랜드보다는 , 소규모 창업 , 1인 창업, 업종변경, 소자본창업 등이 대세인 상황에 적합한 마끼는 계속 가맹계약과 오픈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마끼는 덮밥, 우동, 라멘, 롤 등 다양한 퓨전 메뉴에 분기별 가성비 좋은 신메뉴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일본식 김밥천국의 컨셉으로 비교 될 수 없는 차별성이 경쟁력이다.


코로나로 인해 찾아가는 사업 설명회와 직영점에서 메뉴 시식 및 매출 확인은 수시로 진행 되고 있다. 주거래 은행을 통해 가맹점 대출 5천만원 지원 시스템과 최소 자금으로 오픈 및 업종변경도 가능하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가맹점 개설 문의는 브랜드 홈페이지(www.마끼.kr) 또는 대표전화(1670-7417)로 하면 된다. 

pc 배너기사보기 2 (우리가 작성한 기사 기사내용 하단부) (898X100)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의 모든 저작물은 [저작자표시 URL포함-변경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NEWS 더보기
[청소년을 위한 고민상담소] 건강이 최우선!
아르키메데스가 목욕탕을 나오면서 한 말은? 파고다(?)
[제15대 청소년의원 자기소개] 박지후⭐
[24.04.13.] 제2대 종로구 청소년의회 발대식 현장 #대한민국청소..
[24.04.13.] 제9대 관악구 청소년 자치의회 발대식 현장 #대한민..
엥? 금일이면 금요일까지 아니에요???
[제15대 청소년의원 자기소개] 김노은⭐
단군 : ???? 뜻으로 나라를 세웠건만....
네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알쓸신톡..
"한 시간 지나면 환승도 못 해요" [알쓸신톡 EP.01]
토론하다가 통영 바로 내려갈 뻔;;; [알쓸신톡 EP.01]
[청소년을 위한 고민상담소] 기록하는 습관의 중요성
[제15대 청소년의원 자기소개] 이케다 타카토⭐
Q: ?????가 추운 이유는? A: '더 위'가 없으니까
위드유스 6기 기자단 소개 - 이연수
다섯 가지 감각엔 식감...촉감...더보기
위드유스 6기 기자단 소개 - 유지현
???:친구들이 저보고 힉힉호무리래요;;;
[청소년을 위한 고민상담소] 아직 꿈을 찾는 청소년들에게
위드유스 6기 기자단 소개 - 이설빈
저는 자면서 걸어다녀요! 우린 그걸 ???이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너 내 도...도도독(청소년의원 ver.)
위드유스 6기 기자단 소개 - 양다영
제15대 청소년의원 발대식 및 의원연수(24.02.24) #대한민국청소년..
"동의? 어 보감~"... 그게 뭔데?
?? : 호랑이 앞에서 바이올린 켠 썰 푼다
E-mail의 E는 Energy? Easy? E(?)nternet?
탈북민 출신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 '티모시 조(Timothy Cho)'와..
유튜브 NEWS 더보기

당산SKV1 youtube L

2024년 4월 23일

루카스 박수복 예술가

박수복 화백, 안견기념사업회 3대 이사장 취임| TJB 대전·세종·충남뉴스

2025 APEC 정상회의는 반드시 경주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