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고은/CJ ENM 제공
김고은/CJ ENM 제공

배우 김고은이 게이샤 분장을 하고 일본어 연기를 하는 등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것에 대해 "신선하고 재밌었다"고 표현했다.

뉴스1 보도에 따르면 김고은은 9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영화 '영웅'(감독 윤제균) 관련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극중 이토 히로부미에 접근하는 게이샤로 등장, 게이샤로서 춤을 선보였던 것에 대해 "안무 연습 열심히 헀다, 여러 번 선생님들과 만나서 했고 같이 맞춰 주셨던 분들도 실제 무대에서 뮤지컬을 하셨던 분들인데 맞춰주셔서 열심히 연습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유의 느낌을 내는 것이 나도 처음 해보는 느낌이더라, 안무를 하면 정확하게 팔도 뻗고 하라고 주로 가르쳐주시는데 그 안무는 팔을 다 뻗으면 안 되고 동작도 조그맣게 해야하고 이런 것이 신선하고 재밋었다"고 설명했다.

김고은은 극중 일본어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그는 "대사가 길거나 많지 않아서 다행이었는데 일본어는 아예 몰라서 약간 전혀 다르더라, 영어는 엇비슷하게 뜻이라도 아는데 일본어는 모른다, 어순이 비슷하니 뜻을 대조해가면서 어느 정도 알고 하려는 게 있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우리 현장에는 일본어를 능통하게 잘 하시는 배우 분들이 많아서 계속 물어봤다, 어쨌든 설희는 원어민처럼 일본어를 해야해서 짧은 대사도 원어민이어야 해서 발음이 맞나 하는 것을 계속 확인하면서 갔다"고 덧붙였다.

또한 "현장에 일본 선생님이 있었다, 짧게 한 마디 하시면 따라하고 이걸 굉장히 많이 하면서 했고 게이샤 분들의 영상을 많이 찾아서 봤다, 말투나 그런 톤 같은 것들을 배웠다"고 밝혔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다. 오리지널 뮤지컬 '영웅'을 영화화했다.

김고은은 극중 명성왕후를 모시는 나인이었다가 독립군의 정보원 노릇을 하게 되는 설희를 연기했다.

한편 '영웅'은 오는 21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트렌드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