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위즈, 국내기업 최초 독일 Start Up Energy Transition 100 리스트 선정
그리드위즈, 국내기업 최초 독일 Start Up Energy Transition 100 리스트 선정

클린에너지 전문 스타트업 그리드위즈(대표 김구환)가 국내 기업 최초, 독일 에너지청이 주관하는 SET100(Start Up Energy Transition 100) 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 28일, BERLIN ENERGY TRANSITION DIALOGUE 2023의 부대행사로 진행되었던 SET100 List 시상식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 전환 분야 100대 스타트업이 선정&공개 됐다. SET100 List는 2017년부터 독일 에너지청(German Energy Agency)이 World Energy Council과 공동 추진하는 SET 이니셔티브에서 선정해 발표하는 리스트다.

누구나 깨끗한 에너지를 누릴 수 있는 미래를 위한 클린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그리드위즈는 금번 SET100 리스트의 에너지 전환 관련 다섯 개 부문 중 Clean Energy & Storage 분야의 유망 기업으로 국내 기업 최초이자 유일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전세계 63개국에서 접수된 400여개 스타트업 후보들을 독일 에너지청, World Energy Council을 비롯한 유관 분야 전문가 및 투자자들이 평가하여 가장 유망한 100대 스타트업 리스트를 도출했다고 밝혀,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국내 에너지 기업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그리드위즈는 2022년에도 Global Cleantech 100 리스트에 국내 최초 선정되는 등 지난해에 이어 금번에도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 리스트에도 이름을 올려 국내 클린에너지 스타트업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그리드위즈 클린에너지 솔루션의 혁실성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글로벌 클린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