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영 기사입력  2020/11/29 [10:42]
민주당 "코로나 백신 4400만명 분 확보 목표" 전체인구 85% 규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민주당 "코로나 백신 4400만명 분 확보 목표" 전체인구 85% 규모(사진=sbs)     ©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4천400만명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확보하기로 했다. 당초 목표치에서 대폭 상향조정된 수치다.

 

이를 위해 내년도 본예산에 1조3천억원을 추가 편성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4천400만명은 인구주택총조사 기준 우리나라 총인구(5177만명)의 약 85%에 이른다. 최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협상 중인 백신 물량으로 언급한 3천만명분보다도 크게 늘어난 것이다.

 

당초 코로나19 백신 관련 예산은 백신이 선정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정부안에는 반영되지 않았으나 이후 국내외 백신 개발에 속도가 붙자 정기국회 내 예산심사로 이어졌다.

 

민주당은 야권의 요구와 맞물려 3차 재난지원금을 추경이 아닌 내년도 본예산에 편성하는 쪽으로 선회했다. 이에 별도로 백신 예산을 본예산에 반영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

 

당 관계자는 "대부분 국민이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코로나 대응으로 긴급히 필요하다"며 "추경에 편성했다면 당연히 들어갈 항목이므로 이번 본예산에 재난지원 방안으로 담기는 것이 맞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