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국 개발사 세 곳과 MOU [사진=위메이드]

[폴리뉴스 김승훈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을 통해 글로벌 게임 개발사, 블록체인 관련 기업과 협력을 강화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1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를 알리는 데 주력했다. 대형 부스를 마련해 위믹스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와 영상을 참관객들에게 선보였으며, 위믹스 플레이 생태계 확장을 위해 전 세계 게임사, 블록체인 개발사 등과 미팅도 적극적으로 진행했다.

장현국 대표는 기조연설에서 각기 다른 블록체인 게임과 서비스 그리고 현실 경제가 연결되는 인터게임 이코노미, 인터게임 플레이가 구현할 거대 생태계를 소개하며 위믹스 플레이의 비전을 알렸다. 위믹스 담당 임직원들은 블록체인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강연을 진행했다.

위메이드는 컨퍼런스 기간 이더리움 롤업 레이어2(L2) zkSync Era를 개발한 매터랩스(Matter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수많은 유저와 dApp을 보유하고 있는 이더리움 생태계로 까지 영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위믹스 플레이는 위믹스3.0 기반으로 운영되고, 각종 체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해당 블록체인의 커뮤니티가 위믹스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산호환과 빠른 거래를 위한 백본을 구축하게 된다.

GDC 2023 기간 현장 미팅을 진행한 미국 게임 개발사 리토스(Liithos, Inc.), 히트 팩터(Hit Factor, Inc.), PM 챔피온스(PM Champions, LLC) 등 3사와 위믹스(WEMIX) 생태계 확장을 위한 MOU도 최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리토스는 ‘Ashfall’, 히트 팩터는 ‘Glimmer Peak’, PM 챔피온스는 ‘Roshpit Champions 2’를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온보딩한다.

리토스의 마이클 멈바워(Michael Mumbauer) CEO는 “리토스와 위메이드가 글로벌 이용자 대상 AAA 웹3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며, “신세대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게임 경험이 풍부한 위메이드와 협업하며 위믹스 플레이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게 돼 아주 기쁘다”고 말했다.

히트 팩터의 쿠퍼 바크먼(Cooper Bachman) CEO는 “위믹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돼 영광”이며, “위믹스의 첨단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매력적이고 혁신적인 경험을 만들어 줄 수 있어 아주 기쁘다”고 말했다.

PM 챔피온스의 라이언 라시오포(Ryan Racioppo) CEO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깊은 지식과 광범위한 업계 네트워크를 보유한 위믹스와 파트너십을 맺어 영광"이며, “우리는 위믹스와의 협업을 통해 최상의 퀄리티를 갖춘 게임을 선보일 계획으로, 이용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게임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우리 목표와도 잘 맞을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