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코로나19 경제 위기 극복 의원 정책개발비 1억원 긴급재난 활용

기본소득 재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 예산 재원 마련에 동참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4/08 [07:06]

전주시의회, 코로나19 경제 위기 극복 의원 정책개발비 1억원 긴급재난 활용

기본소득 재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 예산 재원 마련에 동참

이영노 | 입력 : 2020/04/08 [07:06]

전주시의회 의원정책 위원회 모습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주시의회(의장 박병술)가 코로나19 대응과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의원 정책개발비 1억원을 긴급재난기본소득 재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 예산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전주시의회는 7일 박병술 의장과 강동화 부의장,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들과 긴급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재난기본소득 지원과 소상공인 지원시책추진 등 재원 마련에 동참하기 위해 올해 편성된 의원 정책개발비 1억7천만원 중 1억원을 자발적 삭감하고 2차 추가경정예산안에 재편성하기로 하였다.

 

당초 이 예산은 의원들이 정책 개발을 위한 조사를 하거나 연구용역을 실시할 때 전문성과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 편성했던 예산이었으나 최근의 현실을 감안, 전주시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에 재편성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한 전주형 긴급재난기본소득 재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 예산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의회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경제적 위기로까지 확산되고 있는 상황을 매우 엄중히 인식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안정을 위해 의원 정책개발비 예산의 재편성에 대해 적극적인 지지 입장을 밝혔 왔다.

 

박병술 의장은 "경제활성화를 위한 긴급 재원마련 시급성을 감안하였고 시민과 고통을 나누는 차원에서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자 예산 재편성을 결정하게 됐다”며 "지역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