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해빙기 안전관리 기간’ 지정으로 안전 강화 시작 | 뉴스로
서울종로구

종로구, ‘해빙기 안전관리 기간’ 지정으로 안전 강화 시작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봄철 해빙기를 맞아 오는 4월 15일까지를 ‘해빙기 안전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각종 시설물 안전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대상은 관내 곳곳의 낙석·붕괴 사고 우려 시설물이다. 현재 종로구 관계자와 민간 전문가가 관내 곳곳을 직접 살피며 안전 점검과 보수, 보강 등을 위한 합동 점검을 진행 중이다.

이들 점검반은 건축물의 지반 침하, 균열 및 부등 침하, 축대, 옹벽, 담장 침하, 균열, 배부름, 배수구 막힘, 시설물의 안전성 및 유지 관리 상태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하고 있다.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의 경우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이 발견되면 재난 방지를 위한 위한 보수·보강, 사용 제한 등 긴급 안전 조치를 취한다.

아울러 분야별 전문기관에 의뢰해 정밀 안전 진단 역시 실시, 점검 실효성을 높이고 위험 요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시민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또 점검실명제 확대뿐 아니라 재난관리업무포털에 점검 결과 역시 공개해 책임성과 신뢰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정문헌 서울 종로구청장은 “평소 꾸준한 시설물 관리·점검을 통해 주민 불안감을 말끔히 해소하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예방, 안심하며 살 수 있는 지역 환경 조성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