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검절약'하는 생활로 화제
"차 바꾸는 행복 못 느껴" 10년째 쓰던 차 그대로
송지효와 터무니 없는 결혼설
'X맨' 수십년 째 윤은혜와 열애설

(좌)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중앙일보(우) 김종국 /런닝맨
(좌)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중앙일보(우) 김종국 /런닝맨
관련기사

김종국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짐종국’에서 ‘생일빵 대신 PT빵’이란 제목의 영상에서 근검절약하는 생활이 공개됐다. 특히 자신의 세무사가 “제발 돈 좀 쓰세요” 라고 말했던 일화를 밝히며 궁금증을 자아냈다.

46세의 나이로 아직 미혼인 그는 아직도 방송인 윤은혜, 배우 송지효와 열애설의 중심에 서있다. 

김종국 프로필/인터넷커뮤니티
김종국 프로필/인터넷커뮤니티

김종국의 절약 생활

9일 ‘짐종국’ 유튜브 업로드 영상에서 ‘짐종국’ 제작진은 신차를 받았다.

이에 게스트로 나온 개그맨 양세찬은 무사고를 기원하는 고사를 지내야 된다며"새 차 바퀴에 막걸리 뿌리고 앞에 과일 같은 것 놓고 절도 한다. 차 트렁크에는 북어도 달아놓고 며칠 다녔다"고 말했다.

이어 양세찬은 김종국에게 "제가 기도하고 차를 만졌다. 몇 년 탈지 몰라서 10년 (기도했다)"고 말했다.

김종국 프로필/인터넷커뮤니티
김종국 프로필/인터넷커뮤니티

김종국은 "내가 아무리 절약하는 사람이지만 10년이면 이 차 새 모델 두 번 나올 거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종국은"내 차는 10년 탔다"고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사람들이 '지바겐'(벤츠 스포츠유틸리티차량)이라고 '좋은 차 탄다' 하는데 10년 됐다. 세무서에서 제발 돈 좀 쓰라고 연락 왔다"고 밝히며 웃음을 자아낸 바 있다.

또한 "근데 나는 차 바꿀 생각이 없다. 차가 주는 기쁨이 없다"고 밝히며 검소함을 드러냈다.

김종국 근육/ 인터넷커뮤니티
김종국 근육/ 인터넷커뮤니티

김종국 “언어와 근육 필수” 그가 밝힌 인종차별 차단 방법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김종국 GYM JONG KOOK'에는 '운동과 영어는 닮은 점이 참 많다'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 됐다.

영상 속 김종국은 인종차별을 사전에 방지하려면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종국은 "외국에서 인종차별 당하지 않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가 있다. 언어가 되고 근육이 있으면 절대로 차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종국 /인터넷커뮤니티
김종국 /인터넷커뮤니티

이어 "아는 분들이 자녀를 유학 보낼 때 내가 무조건 운동시키라고 많이 얘기한다"며 "거짓말 아니고 어떤 분은 자녀 운동 시키려고 학교를 1년 늦게 보낸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김종국은 영어 공부를 시작한 계기에 대해 말했다. 그는 "미국 LA에 가는 걸 좋아한다. 어머니 모시고 가는데, 갈 때마다 통역을 데리고 다녀야 했다"며 "불편하고 (통역사에게) 미안했다. 그리고 어머니와 둘이 있을 때 불이익당하는 일도 많이 생겨서 신경 쓰이더라"고 설명했다.

송지효 화보/ 인터넷커뮤니티
송지효 화보/ 인터넷커뮤니티

김종국, 배우 송지효와 결혼설

김종국은 송지효와 유독 열애설이 많이 났는데, 지난 8월 한 유튜버가 “송지효·김종국, 결혼 이후 이사 갈 집 공개, 김종국 어머니 공식 발표"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면서 가수 김종국과 배우 송지효의 결혼 발표를 주장했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를 노린 가짜뉴스로 실제로 믿는 누리꾼들이 있어 논란만 야기됐다.

송지효 화보/ 인터넷커뮤니티
송지효 화보/ 인터넷커뮤니티

이 둘은 계속 단호하게 부인하며 선을 그었지만, 악성 누리꾼들은 계속 애꿎은 둘을 괴롭혔다. 송지효는 지난 5월 MBC에브리원 예능 ‘떡볶이집 그오빠’에 출연해 김종국 열애설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그녀는 ”솔직히 말하면 (김종국) 오빠와의 러브라인을 되게 싫어했다. 제가 종국 오빠에게 '우리 그런 거 하지 말자‘“고 말한적 있다.

김종국 윤은혜 열애설

윤은혜 귀를 막는 김종국/ sbs x맨
윤은혜 귀를 막는 김종국/ sbs x맨

김종국 하면은 윤은혜와의 열애설을 빼놓을 수 없는데, 두 사람은 2003년 SBS 예능 프로그램 '엑스맨'에 함께 출연한 바 있다.

당시 이 둘은 ’엑스맨‘ 최고 인기 코너인 ’당연하지‘ 게임에서 러브라인으로 유명했고, ‘X맨 공식 커플로’ 인기를 구가했다.

‘당연하지’코너의 룰은 간단하다 곤란한 질문이 들어와도 ‘당연하지’를 외쳐야 된다. 상대방 질문에 넋이 나가거나 대답을 못하거나 끌면 패배하는 게임이다.

윤은혜 /인터넷 커뮤니티
윤은혜 /인터넷 커뮤니티

촬영중 당시배우 이민기가 게스트로 출연해 김종국과 맞대결하며 김종국을 곤란에 빠뜨리기 위해 윤은혜를 놓고 삼각관계로 설전 중 이민기는 “너는(윤은혜) 싫으냐”는 질문에 김종국은 당황했다.

게임에서 지지 않기 위해 ‘당연하지’를 외쳐야 했지만, 윤은혜에게 ‘당연하지’ 들려주기 싫었던 김종국은 윤은혜의 귀를 막으며 ‘당연하지’를 외쳐 길이길이 남을 예능 레전드 장면이 탄생했다.

저작권자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