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한의학연-한의약진흥원, 한의약 발전 위한 파트너십 강화

이재혁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8 14:55:40
  • -
  • +
  • 인쇄
한의약 표준화 사업 연계 공동 과제 발굴 및 인력·정보교류 약속
▲ 한국한의학연구원-한국한의약진흥원 업무협력 협약 체결식 (사진= 한국한의학연구원 제공)

 

[메디컬투데이=이재혁 기자] 한국한의학연구원은 28일 한의학연 구암관 대회의실에서 한국한의약진흥원과 한의약 산업 및 R&D 강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의약 표준화 사업 및 산업화 연계 공동 과제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 ▲한의약 연구 목적의 과학·기술·정책·학술 정보 상호 교류 ▲한의약 관련 정책 연구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한의약 빅데이터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전문인력 파견 및 워크숍, 학술회의 공동 개최 등을 통한 상호 교류 등에 합의했다.

이미 한의학연은 2016년 한의약진흥원의 전신인 한약진흥재단과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지만, 표준화·산업화·한의약 빅데이터 등의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진용 한의학연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의학 분야 공공 기관으로서 실질적 협력을 위한 여건이 한층 성숙됐다”며 “향후 양 기관의 협력이 한의학의 발전은 물론 국민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정창현 한의약진흥원 원장은 “양 기관이 한의약 발전이라는 목표 아래 협업을 다져나간다면 뛰어난 산업현장의 사업 성과와 한의학 미래가치 연구 성과가 어우러져 한의약이 세계 최고의 전통의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이재혁 기자(dlwogur93@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의협 비대위 "대통령이 직접 전공의들과 만나 협의 진행해야"
제42대 대한의사협회 회장에 임현택 후보 당선
병협, 2024년도 예산 252억원 규모 편성
의협 차기 회장은 누구?…임현택‧주수호 결선 진출
의협 비대위 "의대 증원 2000명 배분, 주먹구구식 탁상행정"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