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30일, 경남 함안군은 지난 29일, 군청 3층 중회의실에서 ‘함안청년 창업가 지속성장 지원’사업 창업팀 선정 발표심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0330 함안군, 청년창업팀 선정 발표심사3.jpg

함안군, 청년창업팀 선정 발표심사 장면


 이번 사업은 지난달 3일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창업에 관심 있는 19~45세 청년 10팀과 함께 창업아카데미와 멘토링을 거쳐 최종 8팀이 발표심사에 참여했다.

 

 청년 창업가 8팀은 지역농산물 생산, 제조 및 판매, 떡 공방, 컬러링 키트 및 그림공방, 라이브커머스 대행 서비스, 지역문화 영상콘텐츠 제작, 미니어처 소품 제작, 마음치유 프로그램, 프리마켓 플랫폼 등의 아이템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심사에 참여했다.

 

 이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창업팀은 다가오는 오는 4월 13일에 창업팀 선정확인증 수여식이 있을 예정이며, 4월 26일에는 창업팀 초기 비즈니스모델 수립을 위한 워크숍을 함안청년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초기창업에 관심 있는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함안군청 1층 민원실에서 매월 첫 번째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창업 상담소를 운영한 다.

 

상담은 청년 창업가뿐만 아니라 창업과 사회적경제 진입을 위해 고민하는 일반 주민 등 창업 상담소를 이용하면 대규모 사업비 투자 전에 창업(사회적경제) 전문가와 상담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청년창업 및 창업 상담과 관련된 다양한 문의 사항은 함안군 청년창업지원사업 지원기관인 사회적경제교육 사회적협동조합(055-715-5010)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321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안군, 청년창업팀 선정 발표심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