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탑과 디어문 프로젝트 측에 따르면 탑은 2023년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미국 우주 탐사 기업 스페이스X의 달 관광 프로젝트 ‘디어문(#dearMoon)’에 참여한다.

이 프로젝트 민간인 최초 달 비행을 목표로 탑을 포함한 8명의 크루가 함께할 예정이다.

 

 

탑은 “‘디어문’ 프로젝트 크루 멤버로 선정돼 너무나 영광”이라며 “어릴 때부터 항상 우주와 달에 대해 큰 환상을 가지고 있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개인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고, 새로운 자극과 깨달음을 느끼고 싶다”고 지원 동기를 밝혔다.

이와 함께 빅뱅 탑의 나이와 키 프로필 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빅뱅 시절의 탑

그룹 빅뱅 소속이면서 작곡에 관심이 있던 최승현은 그룹 멤버인 지드래곤과 함께 GD&TOP으로 음반을 발표한 적이 있다. 주로 랩을 담당하며 동시에 서브보컬을 맡고 있는데 중저음의 목소리가 인상적이다.

처음에는 통통한 외모의 탑이 빅뱅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다고 양현석이 밝힌 바가 있다. 탑이 한창 선장기였기 때문. 이미 지드래곤과 태양은 멤버로 확정이 된 시점이었다. 

 

 

그래서 6개월만에 탑이 미친듯이 운동을 해서 살을 빼서 왔다고 한다. 그래서 다시 오디션을 봤고 당연히 붙었다고 한다. 지드래곤은 탑에 대해 중학교 시절 어울렸던 동네 친구였으며 종종 춤과 랩을 함께 했었던 각별한 사이였다고 말했다. 

T.O.P이란 예명은 당시 YG 소속 가수 세븐이 직접 지어줬는데, 과거 예명의 알파벳을 조합하여 가요계에서 최고(탑)가 되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배우 시절의 탑 

연기에도 재능을 가지고 있는 탑은 영화 '포화 속으로', '동창생', '타짜 : 신의 손'등에 출연하면서 무난한 연기력을 선보인 바가 있다. 

2010년 영화 《포화 속으로》에서 주제의식을 짊어지는 주연급의 학도병 중대장 역을 연기해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을 수상했다. 그의 연기는 평론가들에 좋은 평을 얻었다.

 

 

빅뱅 탑의 나이와 고향

탑의 본명은 최승현으로 1987년 11월 4일생이며 서울특별시 강동구 출생이다.

빅뱅 탑은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중학생 시절부터 언더그라운드에서 "T.E.M.P.O"라는 이름의 래퍼로 활동했고, 개인적으로 알고 지내던 지드래곤의 추천을 받아 YG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으로 발탁되었다.

서원중학교와 한솔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단국대학교 공연 영화학부 연극을 전공했다.

빅뱅 탑의 키는 181cm이며 몸무게는 71kg으로 알려져 있다.

 

빅뱅 탑의 집은 어디

빅뱅의 탑 최승현은 한남동 초호화빌라 유엔빌리지 (90평, 침실 4개 화장실 3개) 두 채를 터서 만든 집으로 한강 뷰 전망을 가지고 있는 집에 살고 있다.

 

빅뱅 탑 집 내부
빅뱅 탑 집 내부

 

탑(최승현)은 앤디 워홀, 김환기 등 국내외 유명 예술작품 100점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집용 가구와 미술품 보관용 저온 창고가 따로 있다고 한다.

전용면적 181㎡에 이르는 큰 공간이며 자신의 명의로 사들였다. 특히 한강을 조망권으로 둔 정원 인테리어가 아름다운 것이 다른 빌라와 차별점이 있으며  방 4개와 욕실 3개로 구성되어있다. 

본래는 전세로 입주를 했던 탑은 결국 매매로 구입을 했으며 매매가는 조망권에 따라 매매가가 20억원부터 60억원까지 천차만별이다.

 

빅뱅 탑의 대마초 관련 과거 논란

탑(최승현)은 2017년 대마초 논란 당시를 '최악의 순간'이었다며 '5년 전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한 바가 있다. 

 

 

그는 2016년 10월에 자신의 자택에서 가수 연습생 출신의 한서희와 함께 궐련형 2회, 액상형 2회 대마초를 총 네 차례 흡연하였고, 이후 한서희가 경찰에 조사받는 과정에서 T.O.P과 함께 대마초를 흡연한 것을 자백하여 T.O.P이 대마초를 흡연한 사실이 적발되었다. 

당초 대마가 아닌 전자담배를 피웠다고 주장했던 T.O.P은 모발 검사 결과에서 양성 반응이 나오자 결국 혐의를 인정했다

그는 '나중에야 내가 주변 사람들과 가족, 팬들에게 얼마나 많은 상처와 고통을 줬는지 깨달았다'라고 처음으로 대마초 논란에 대한 심경을 전하기도 했다.당시 탑(최승현)은 '당시 음악을 그만두려고 했다. 하지만 힘든 시기 나를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해준 것도 음악이었다. 5년간 100곡 넘는 노래를 썼다. 책장에 작품을 가득 채우고 싶은 생각이 원동력이 되었다'며 음악으로 슬럼프를 극복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다음은 빅뱅 탑의 자필 사과문 전문

최승현입니다. 가장 먼저 저의 커다란 잘못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 큰 실망과 물의를 일으킨 점 모든 진심을 다해 사과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 앞에 직접 나서 사죄 드리기 조차 제 자신이 너무 부끄럽습니다. 저는 그 어떤 변명조차 할 것 없이 매우 후회스럽고 모든 것이 두려운 지금 저의 마음을 글로써 조심스럽게 적어 봅니다. 이번 일로 인해 제 멤버들과 소속사를 비롯한 많은 대중 분들, 저를 아껴주시던 팬 여러분과 저의 가족들에게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드린 점에 그 어떤 벌을 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너무나도 가슴이 아프고 저 또한 제 자신에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수 천번 수 만번 더 되뇌고 반성하고 또 반성하며 더 깊이 뉘우치겠습니다. 두 번 다시는 이런 무책임한 잘못은 없을 것입니다. 일일이 많은 분들을 찾아뵙고 사과드리지 못한 점, 정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깊이 반성하겠습니다.

제 자신이 너무 부끄럽습니다. 죄송합니다.

빅뱅 탑의 극단적인 시도 

2017년  6월 6일 오전 서울 양천구 4기동단 숙소에서 의식 불명인 채로 발견돼 서울 이대 목동병원 중환자실에 입원했다가 극적으로 깨어나 건강을 되찾아 퇴원했다. 경찰 관계자는 "자고 있는 탑을 깨웠는데 일어나지 않아 병원에 후송했다고 한다.

탑이 평소 먹던 신경안정제를 과다 복용한 것 같다"고 전했다. 극심한 스트레스를 이기지 못하고 벤조디아제핀을 과다 복용한 게 원인이었다. 벤조디아제핀은 항불안제다. 의식 기면 상태가 회복되지 않아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았다. 이후 9일, 4일 만에 퇴실해 다른 병원으로 옮겨졌다.

 

 

 

빅뱅 탑 최승현 YG와 계약종료

YG엔터테인먼트는 개인 활동의 폭을 넓히고자 하는 빅뱅 탑의 의견을 존중하며 전속 계약 종료된다는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탑 또한 인터뷰를 통해 빅뱅을 탈퇴할 것을 암시한 바 있다. 

2022년 3월 YG와 계약해지를 알린 탑은 "내 커리어와 삶에서 다음 단계로 뛰어오를 시간"이라고 홀로서기에 의미를 뒀다.

 

빅뱅 탑 여자친구

현재 빅뱅 탑의 여자친구 유무는 정확히 공개된 내용은 없지만 2020년 당시 여배우 김가빈과 열애설이 나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탑 김가빈

 

소속사에서는 당시 별도로 반응이 없었기 때문에 사실이 아니냐는 소문이 돌기도 했지만 이는 확인되지 않은 바이다.

 

빅뱅 탑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oi_seung_hyun_tttop/

저작권자 © 더데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