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스포르티보 미디어

본문영역

홈 첫승 도전 수원삼성 vs 연패탈출 수원FC '수원더비' 라인업 공개

  • Editor. 목진하 기자
  • 입력 2023.06.03 16:51
사진 = 김세환 기자 
사진 = 김세환 기자 

3일 오후 6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1 2023' 16라운드 수원삼성과 수원FC의 '수원더비'에 앞서 양팀의 출전명단이 공개됐다. 

 

양팀은 최근 5번의 맞대결에서 수원FC가 3승 2패로 전적에서 다소 앞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수원삼성의 홈인 빅버드에서는 2승 2패로 팽팽한 전적으로 보이고 있으나 지난 시즌에는 수원삼성이 홈에서 2승을 거두며 홈에서 지역 라이벌에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홈팀 수원삼성은 최근 리그 5경기에서 2승 3패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기제와 안병준을 중심으로 공격력과 경기력이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수비에서는 여전히 8실점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실수를 줄이는 것이 시즌 첫 홈 승리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반편 원정팀 수원FC는 최근 5경기에서 1승 4패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리그 4연패를 기록할 정도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수원FC는 최근 경기에서는 라스와 이승만이 단 1골씩 만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시즌 초반과 비교해 저조한 득점력을 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비에서도 12실점을 기록할 만큼 총체적 난국이다. 

 

김도균 감독은 지난 15라운드 광주FC전이 종료된 후 선수들의 '실점 후 추격의지와 기동성'에 문제를 공식적으로 제기한 가운데 선수들의 각성이 연패 탈출의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양팀은 시즌 두번째 수원더비를 치르는 가운데 수원삼성이 지난 더비 패배를 설욕함과 동시에 시즌 홈 첫 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 아니면 수원FC가 4연패를 탈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출전명단

- 수원삼성: 양형모(GK); 이기제, 박대원, 한호강, 장호익(DF); 고승범, 이종성, 김보경(MF); 이상민, 안병준, 정승원(FW)

교체: 안찬기, 고명석, 김태환, 유제호, 손호준, 전진우, 아코스티

 

- 수원FC: 박배종(GK); 정동호, 김현훈, 잭슨, 이용(DF); 무릴로, 윤빛가람, 김선민(MF); 박철우, 라스, 장재웅(FW)

교체: 이범영, 오인표, 황순민, 최보경, 박주호, 이승우, 이대광

저작권자 © 스포르티보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