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스포르티보 미디어

본문영역

손흥민 결승골 대한민국, 마지막 평가전서 카메룬과 접전끝에 1:0 승리

  • Editor. 목진하 기자
  • 입력 2022.09.27 22:02
  • 수정 2022.09.27 22:06
대한민국 대표팀 손흥민 / 사진 = KFA
대한민국 대표팀 손흥민 / 사진 = KFA

27일 오후 8시, 59,389명이 입장한 서월월드컵경기장에서 대한민국 대표팀과 카메룬 대표팀의 경기가 열린 가운데 대한민국이 전반 34분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를 거뒀다.

 

대한민국과 카메룬은 전반 초반부터 빠른 템포의 공수 전환과 함께 스피디한 경기를 보여준 가운데 대한민국 대표팀은 평소의 패싱플레이와 약간 다르게 간간히 롱패스를 시도하면서 경기를 이어갔으며, 양팀은 전반 10분까지 몇차례 슈팅과 세트피스 찬스를 만들어갔다.

 

이후에도 양팀은 빠른 공격 전개를 이어가면서 대한민국은 2회의 세트피스와 2회의 슈팅, 카메룬은 3회의 세트피스와 1회의 슈팅을 기록했으며, 대한민국은 전반 34분 김진수가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가 카메룬 오나나 골키퍼를 맞고 나온 것을 손흥민이 헤더로 마무리하며 1:0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대한민국은 손흥민의 선제골 이후로 경기의 주도권을 가져감과 동시에 측면을 활용해 공세를 이어갔으며, 카메룬은 전반 40분 플레이 도중 부상을 당한 온두아를 대신해 은챔을 투입했다. 그리고 카메룬은 전반 막판 강한 추격의지를 보이는 가운데 음뵈메의 왼발 슈팅이 크로스바를 맞았으며, 이어진 코너킥 찬스에서 다시 한번 득점을 노렸지만 동점골을 기록하지 못하고 전반을 마쳤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이어지는 후반에 앞서 이재성을 대신해 권창훈을 투입하며 미드필더 라인에 변화를 주고 후반을 시작했으며, 양팀은 활발한 공격과 함께 후반 초반부터 각각 1회의 슈팅을 주고받는 등 치열한 경기를 이어갔다.

 

대한민국은 후반 60분 황희찬을 대신해 나상호를 투입하며 측면에 변화를 시도했으며, 카메룬은 후반 68분 아부바카르를 대신해 타왐바를 투입하며 공격에 변화를 시도했다. 또한 대한민국은 후반 72분 프라이부르크 정우영과 손준호를 대신해 황의조와 알 사드 정우영을 투입하며 라인을 4-4-2 투톱 체제로 변화를 줬다.

 

그리고 카메룬은 후반 77분 옹글라와 은가말루를 대신해 쿤데와 은사메를 투입했으며, 대한민국은 후반 81분 경합과정에서 부상을 입은 황의조를 대신해 백승호를 투입하며 미드필더 숫자를 늘리고 다시 4-3-3으로 복귀해 경기를 이어갔다. 이후 대한민국은 후반 85분 나상호와 은클루의 경합과정에서 얻어낸 프리킥을 손흥민이 시도했지만, 골대 왼쪽을 맞으며 아쉽게 추가골의 기회를 놓쳤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카메룬과 치열한 접전 끝에 1:0으로 승리를 거두며 월드컵을 앞두고 사실상 마지막 평가전을 1승 1무로 마무리한 가운데, 다가오는 월드컵을 앞두고 문제점을 분석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출전명단

- 대한민국: 김승규(GK); 김진수, 김민재, 권경원, 김문환(DF); 황인범, 이재성 (교체: HT 권창훈), 손준호(MF); 정우영, 손흥민, 황희찬 (교체: 전반 60분 나상호)(FW)

교체: 송범근, 김동준, 김태환, 조유민, 김영권, 윤종규, 정우영, 백승호, 이강인, 황의조 (교체: 후반 81분 백승호), 나상호, 양현준, 권창훈, 조영욱

 

- 카메룬: A. 오나나(GK); N. 톨로, N. 은쿨루, J. 카스텔레토, N. 파이 콜린스(DF); M. 옹글라 (교체: 후반 77분 M. 쿤데), S. 움 구에, G. 넬라 온두아 (교체: 전반 40분 O. 은챔)(MF); M. 은가말루 (교체: 후반 77분 J. 은사메), V. 아부가카르 (교체: 후반 68분 L. 타왐바), B. 음뵈메(FW)

교체: S. 은가판두엔부, Y. 다를린, 크리스토퍼 우, G. 우마르, O. 은챔, L. 타왐바, J. 은사메, G. 만드젝, M. 쿤데, M. 에파시, M. 음바이시다라, E. 에보세, J. 오나나

저작권자 © 스포르티보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