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40 (금)
'미씽: 그들이 있었다' 허준호, "난 고수의 팬! 고수 때문에 첫 방 기대돼" 케미폭발 인터뷰!
'미씽: 그들이 있었다' 허준호, "난 고수의 팬! 고수 때문에 첫 방 기대돼" 케미폭발 인터뷰!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8.0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OCN 미씽: 그들이 있었다
사진= OCN 미씽: 그들이 있었다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미씽: 그들이 있었다’ 허준호가 전작과는 차별화된 캐릭터를 선보일 것을 예고해 기대를 높인다.

 

오는 8월 29일(토) 첫 방송하는 OCN 새 토일 오리지널 ‘미씽: 그들이 있었다’(연출 민연홍/ 극본 반기리 정소영/ 기획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 메이스엔터테인먼트)는 실종된 망자들이 모인 영혼 마을을 배경으로, 사라진 시체를 찾고 사건 배후의 진실을 쫓는 미스터리 추적 판타지다. 허준호는 영혼 마을인 두온마을의 미스터리 중심 ‘장판석’ 역을 맡았다. 매 작품마다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 허준호가 선보일 명불허전 연기에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이 가운데 허준호가 ‘미씽: 그들이 있었다’를 선택한 이유를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는 “사실 선택을 하기 어려운 작품이었다”면서, “감독님과 작가님의 정성스러운 말씀이 제 마음을 움직였고, 소속사 대표님의 의견 역시 나를 이끌어 줬다. 따뜻한 작품이 제가 이 작품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줬다고 생각한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동시에 허준호는 그가 지금까지 보여준 캐릭터와는 차별화된 연기를 예고해 기대를 자아냈다. 앞서 허준호는 드라마 ‘킹덤’ 안현대감, ‘지정생존자’ 한주승, 영화 ‘결백’ 추시장 등 강렬한 연기를 주로 선보여 왔다. 이에 그는 “앞선 작품들의 인물들은 굳이 따지자면 ‘공무원’이었다. 하지만 ‘미씽’의 장판석은 개인 사업을 하는, 주변에 있을 법한 우리의 아버지이자 남편 같은 인물이다”고 말했다. 나아가 “차별을 두자면 앞서 연기한 다른 캐릭터보다는 조금 더 따뜻한 마음을 지녔고, 곁에 다가갈 수 있는 사람이다”며 장판석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그런가 하면 ‘미씽: 그들이 있었다’만이 가진 특별한 키 포인트로 ‘온기를 지닌 영혼들’을 꼽아 호기심을 자극했다. 허준호는 “흔히 말하는 ‘귀신’이다. 두온마을은 영혼들과 같이 살아가는 곳이다. 이곳의 영혼들은 다들 온기를 지닌 인물들이다”라고 전하며 “그래서 장판석은 그들을 보고 농담도 하고 그들에게 하소연도, 넋두리도 한다”고 말해 ‘미씽: 그들이 있었다’가 보다 더 인간적이고 휴머니즘 장르가 포함된 작품임을 강조했다.

 

무엇보다 허준호는 ‘영혼 콤비’로 활약을 예고한 고수에 대해 극찬을 연이었다. 허준호는 “고수 배우의 팬이다. 잘생겨서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그는 “고수는 그동안 진지한 캐릭터를 많이 연기했던 것 같은데 이번 작품에서는 일단 말투부터 다르게 표현하려 애쓰고 있다. 고수의 변신을 기대하셔도 좋다”고 말하며 “제가 뭐든 할 수 있도록 호흡도 잘 이끌어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남자 배우들은 40대에 폭발하는 일취월장의 연기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나 또한 고수의 연기를 보기 위해 첫 방송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며 후배 고수 사랑을 드러내 이들이 보여줄 케미에 기대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허준호는 “시청자 여러분, 힘든 시기 보내고 계실 텐데 저희 '미씽' 제작진 모두가 여러분들의 주말 저녁 시간에 잠시라도 재미있는 드라마가 되기를 또 편안하게 보시게끔 최선을 다해 만들겠습니다. 건강 항상 조심하시고 저희 '미씽' 많이 사랑해주세요”라며 첫 방송 시청을 독려하며 끝 인사를 전했다.

 

한편, OCN 새 토일 오리지널 ‘미씽: 그들이 있었다’는 8월 29일(토)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