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3년 제7회 청소년 한마음 축제 개최
평창군, 2023년 제7회 청소년 한마음 축제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이 주최하고 평창청년회의소(회장 임정민)에서 주관하는‘2023년 제7회 청소년 한마음 축제’가 6월 3일 평창군문화복지센터 야외무대에서 개최했다.

평창군 청소년 한마음 축제는 올해 7회째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꿈과 끼를 함께 나누며 문화적 감성과 재능을 계발하고 관내 각 지역의 청소년들이 문화교류를 하는 행사로 평창군의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노래·댄스 경연대회뿐만 아니라 팔씨름대회, OX퀴즈대회 같은 새로운 이벤트 대회를 추가 했으며, 부스 또한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2024년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부스를 포함하여 진로체험부스, 바디페인팅부스 네일아트부스 등 다양한부스를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풍성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 올림픽대회’홍보 부스는 평창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 15명이 직접 만든 문제로 강원동계청소년 올림픽에서 운영되는 종목,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역사 등의 지식을 참가자와 겨루는 방식이며, 참가자에게는 기념품과 상품을 증정하고 응원서명과 응원문구를 작성하도록 하여 평창군 청소년이 2024 강원동계청소년 올림픽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운영되었다.

여정은 인재육성과장은 “평창군 청소년이 이번 축제를 통하여 재능과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고 서로 응원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 시기를 보내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