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e-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한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가 e-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한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뉴시안= 박은정 기자]연말이 다가오면서 커피 업계에서 신년 플래너(다이어리) 전쟁이 불붙고 있다. 커피 전문점에서 판매되는 플래너는 시중에서 구매할 수 없고 한시적으로 판매돼 소비자들의 소비 욕구를 더욱 끌어낸다. 특히 커피를 몇 잔 이상 마셔야만 얻을 수 있는 한정판 플래너는 품귀현상까지 일어난다. 커피 업계가 올해는 어떠한 디자인과 구성으로 플래너를 기획했는지 정리해봤다.

◆ 매년 '품절 대란' 스벅 플래너…총 17잔 구매 때 가능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0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를 전개하며, 2021년 스타벅스 플래너 4종과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을 선보인다. 

올해 역시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권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증정품 종류를 확대했다. 올해에는 스타벅스 플래너와 폴더블 크로스백 중 고를 수 있다.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들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고객 사은 행사다.

스타벅스는 올해 이탈리안 프리미엄 플래너 브랜드 몰스킨과 협업했다. 이들은 스타벅스 고유 색상인 그린과 사이렌 로고를 모티브 해 깔끔하면서도 상징성을 플래너에 담아냈다.

2021년 스타벅스 플래너는 탁상 캘린더처럼 세워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스탠딩 스케줄러(화이트)와 핸디 스케줄러(그린), 루틴 다이어리(미니), 노트 키퍼(아르마니)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플래너마다 디자인과 내지, 크기, 커버 소재가 다르다.

핸디 스케줄러와 루틴 다이어리는 권당 3만2500원이다. 스탠딩 스케줄러에는 휴대용 미니 계산기가 담겨있다. 핸디 스케줄러, 루틴 다이어리, 노트 키퍼 3종에는 플래너에 부착하거나 카드나 명함 지갑으로 사용 가능한 미니 포켓이 제공된다. 모든 플래너에는 음료 1잔을 무료로 마실 수 있는 BOGO 쿠폰 3종도 담겨 있다. 

폴더블 크로스백은 네이비, 크림, 블랙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이뤄졌다. 탈부착 가능한 가방끈이 포함돼 있으며 접어서 사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 플래너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에서부터 11인치 태블릿 PC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까지 2가지 크기로 접어 활용할 수 있다.

이번 미션 음료에는 10월 30일 출시되는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와 리저브 제조 음료 등이 포함됐다. e-스티커 적립과 교환 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해당 사은품은 선착순 증정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폴더블 크로스백은 1회 교환 때 색상별 최대 각 2개씩 총 4개까지 교환할 수 있다.

동시에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7일 동안은 e-프리퀀시를 완성해 플래너로 교환하는 고객에게 플래너 1권을 추가 증정하는 더블 플래너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가 증정하는 플래너는 핸디 스케줄러와 루틴 다이어리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투썸이 '2021 데일리키트'를 선보인다. 키트는 플래너와 커피 쿠폰, 텀블러 등이 담겨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이 '2021 데일리키트'를 선보인다. 키트는 플래너와 커피 쿠폰, 텀블러 등이 담겨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 '2021 데일리키트' 한정판매

투썸플레이스는 플래너와 텀블러, 문구 세트 등으로 구성한 '2021 데일리키트'를 한정 판매한다.

투썸의 '2020 데일리키트'는 투썸의 원두 이원화를 모티브로 삼았다. 아로마노트의 화사한 느낌을 표현한 '아로마핑크'와 블랙그라운드의 묵직하고 진한 풍미를 표현한 '머드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준비됐다.

데일리키트는 플래너와 아메리카노 3장 쿠폰, 미니사이즈 핸디 텀블러, 스탠드형 캘린더, 모나미 볼펜 2개, 패션 방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등으로 담겨있다. 가격은 2만6000원이다.

스타벅스와 동일한 방식으로, 신제품 음료 2잔을 포함해 총 15잔을 구입한 고객은 데일리키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커피빈코리아가 11월 3일부터 '2021 플래너 세트'를 판매한다. 올해는 플래너를 담을 수 있는 코듀로이 가방이 함께 제공된다. (사진=커피빈코리아)
커피빈코리아가 11월 3일부터 '2021 플래너 세트'를 판매한다. 올해는 플래너를 담을 수 있는 코듀로이 가방이 함께 제공된다. (사진=커피빈코리아)

커피빈 '플래너 세트+가방' 이색 조합

커피빈코리아는 11월 3일부터 2021년 플래너 세트를 선보인다. 플래너는 민트, 머스터드, 핑크, 버건디, 차콜, 퍼플 등 6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특히 플래너를 담을 수 있는 코듀로이 가방이 함께 제공된다. 코듀로이 가방은 플래너 외에 다른 소지품을 담을 수 있도록 넉넉한 크기로 제작됐으며, 별도로 탈부착 가능한 끈이 제공돼 크로스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플래너 세트에는 가방과 플래너 외에 무료음료권 1장, 플래너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 1장이 포함됐다. 음료와 함께 구매 시 가격은 1만9900원이며, 일반 구매 시 2만4900원이다.

탐앤탐스가 텐바이텐과 협업해 '2021 탐앤탐스 플래너'를 출시했다. (사진=탐앤탐스)
탐앤탐스가 텐바이텐과 협업해 '2021 탐앤탐스 플래너'를 출시했다. (사진=탐앤탐스)

◆'탐앤탐스X텐바이텐'…플래너 구매시 텐바이텐 할인 쿠폰 증정

탐앤탐스는 텐바이텐과 협업해 '2021 탐앤탐스 플래너'를 출시했다. 플래너는 블랙과 레드, 옐로우, 그린 등 4종으로 구성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플래너 내부는 월간·주간 플랜, 노트로 구성돼 군더더기 없는 내지 디자인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휴대성 높은 메모지와 더스트백을 한 세트로 구성해, 플래너의 실용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2021 플래너는 11월 2일부터는 탐앤탐스 전국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탐앤탐스는 탐앤탐스 플래너 세트와 함께 펜클립을 받을 수 있는 프리퀀시 이벤트를 전개한다. 1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미션 음료인 겨울 시즌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0잔을 구매·적립한 고객에게 2021 탐앤탐스 플래너 블랙·레드 세트, 실버 펜클립이 증정된다.

2021 플래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탐앤탐스 매장에서 플래너를 구매한 고객 중 구매 영수증 하단 이벤트 참여 링크로 선착순 응모한 900명에게는 마이탐 아메리카노 쿠폰 1장과 최대 3만원 이상의 텐바이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탐앤탐스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텐바이텐과 마이탐 쿠폰을 제공한다. 이 외에 추첨을 통해 플래너 구매 고객 중 10명에게 마이탐 5만원권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