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믿기지 않아" 도하의 기적 어게인! 대한민국 16강 진출

역시 손흥민, 수비에 둘러싸여도 센스있는 킬패스로 역전의 키
자신만만 황희찬, 기회는 놓치지 않아
순간 발리슛 김영권, 첫골로 숨통 트이게 해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포르투갈을 2-1로 꺾고 기적처럼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르투갈과의 H조 조별리그 마지막 3차전에서 2-1로 역전승했다.

앞서 가나전 경기에서 주심에게 항의하다 레드카드를 받은 벤투 감독은 이날 경기에서 경기장 내 선수와의 접촉이 금지되어 벤치에 들어오지 못하고 VIP석에서 지켜봤다.

이 경기에서 한국은 시작 5분 만에 포르투갈 히카르두 오르타에게 선제골을 내줬으나, 전반 27분 이강인이 찬 공이 호날두의 등에 맞고 나온 걸 김영권(울산)이 동점골을 넣어 승부를 1-1 원점으로 돌렸다.

 

 

 

 

전반 16분에는 손흥민의 크로스를 받은 조규성이 헤딩슛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흘러나온 세컨볼을 골문 오른쪽에 있던 김진수가 왼발로 차 넣었으나 오프사이드로 득점이 무효가 되기도 했다. 

답답한 흐름 속에 후반 21분 부상당한 이재성이 나가고 황희찬(울버햄프턴)이 교체 투입돼 공격력이 한층 강화됐다.

 

후반 추가시간 1분, 골문 앞에서 4명의 수비수에게 둘러싸인 손흥민은 다리 사이로 감각적인 킬패스를 연결, 골문으로 쇄도하던 황희찬이 논스톱 슛으로 감격적인 결승골을 터뜨렸다.

 

 

 

 

같은 시각 알와크라의 알자눕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가 가나를 2 대 0으로 누르며 '기적의 득실점 수'로 대한민국의 16강 진출을 도왔다. 

조별리그 H조에서 우루과이와 첫 경기에 0 대 0으로 비긴 뒤 가나에 2 대 3으로 졌던 한국은 16강 진출의 가능성이 매우 희박해졌으나, 포르투갈전에서 이김으로써 1승 1무 1패(승점 4, 4득점 4실점)가 되어 최종 H조 2위로 16강 진출을 확정 지은 것.

 

한편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6일 새벽 4시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우승 후보 브라질과 16강전을 치른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