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그리스의 수학자이자 물리학자였던 아르키메데스는 유레카 일화로 유명한 인물이다. 그는 지렛대의 원리응용에 뛰어난 기술자이면서 원주율을 증명한 수학자이다. 그에게 유명한 부분은 바로 다면체 관련된 부분이다. 그는 정다면체에서 일부 가공하여 아르키메데스 다면체라는 구조를 확립했다.

㈜맥킨더는 이러한 아르키메데스 다면체를 기초로 하는 ‘스마트 맥코딩 자석블럭 573pcs’ 세트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 맥코딩 자석블럭 573pcs’는 자석블록을 이용해 다면체를 만들면서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키울 수 있는 지능개발용 블록으로, 특별히 연구 개발된 자석블럭 세트이다.

특히 기존 자석블럭보다 29배 강력한 결착력으로 특허를 받은 프리미엄 자석블럭 브랜드 맥킨더에서 아르키메데스 다면체에 기초한 자석블럭과 롤링볼과 플라스틱 블록, 그리고 코딩로봇을 결합해 만든 종합 교구세트가 바로 ‘스마트 맥코딩 자석블럭 573pcs 세트’이다. 

맥킨더 측은 "스마트 맥코딩은 다양한 확장 블럭을 포함한 사상 최대 피스인 573피스로 된 특별 구성으로 상상하는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라며 "4차 산업혁명이 사업 전반으로 확산되는 요즘, 기본도형도 공부하며 논리력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주어 코딩교육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세트의 가장 큰 장점은 옮길 수 없었던 자석블럭에 300가지가 넘는 특허를 적용, 특별한 톱니구조로 인해 쉽게 무너지지 않으며 쌓은 그대로 옮길 수가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이런 튼튼한 프리미엄 자석 블럭임에도 불구하고 20만원대 가격에 피스 수만 573피스로 구성되어 있어 기존 1000원 정도였던 자석블럭을 개당 600원대로 구입이 가능하도록 특별히 구성된 세트로, 역대 풍성한 구성물에 비해 사상 최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들과 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아이 젖병에 사용하는 P/C(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차용해 제품 안전성도 확보해 최근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유아 교육기관에 3세부터 6세까지 타겟의 신제품 ‘스마트 맥코딩 573pcs’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 관계자는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아이들 스스로 만들어가고 즐겁게 참여를 유도해 성취감은 물론 이해력, 문제 해결능력, 창의력과 공간 지각력까지 더한 학습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향상시켜 주기 때문에 2020년 3000여개 유치원이 누리과정교육에 정규과목으로 채택할 만큼 검증된 완구 제품이다. 미래사회 두뇌개발에 특화된 자석블럭으로 앞으로 펼쳐질 미래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이 되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어린이날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출시되는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부품을 한번에 담을 수 있는 4개의 스토리지 박스로 제품이 구성되어 있어 정리가 간편하며 집에서도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제품이다.

한편,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4월중 국내 TV홈쇼핑채널에도 런칭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좀 더 많은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