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암군 공무원과 사회단체들이 마스크 생산에 동참하고 있다. (제공: 영암군) ⓒ천지일보 2020.2.26
전남 영암군 공무원과 사회단체들이 마스크 생산에 동참하고 있다. (제공: 영암군) ⓒ천지일보 2020.2.26

[천지일보 영암=김미정 기자] 전남 영암군이 코로나19 전국 확산에 따른 지역사회 유입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총력 대응한다.

군에 따르면 전동평 군수는 지난주부터 매일 관내 마스크 생산업체를 방문해 생산현황을 살피고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영암군 공무원들은 마스크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자 마스크 생산업체 지원에 나섰다.

전 군수는 최근 마스크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생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체 대표에게 건의해 빈공간에 특별라인을 설치, 작업장에 공무원과 사회단체 등 하루 30여명을 편성해 투입 중이며 그도 직접 생산작업에 뛰어들며 동참하고 있다. 공무원·사회단체의 투입은 지난 25일부터 시작됐다. 코로나 19의 확산 및 마스크 충족 여부 등의 상황을 감안해 지속해서 이뤄질 계획이다.

이에 하루 7만장의 마스크 생산이 가능해져 기업체에서는 생산 경비 절감을 이루고 군에서는 생산원가 절감으로 군민에게 마스크를 저렴하게 구입·제공하게 되는 시너지 효과를 가져오게 됐다.

이번 마스크 생산 동참은 공무원과 사회단체들이 흔쾌히 참여 의사를 밝히며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하기로 하면서 진행됐다. 첫날 작업 지원자 30명을 받는데 무려 150여명이 참여 의사를 보여줘 훈훈한 광경도 펼쳐졌다.

영암군은 지난주 자매결연도시인 대구 동구에 마스크 5000장을 보냈으며 군민들에 대한 마스크도 지원한다.

아울러 지난 24일에는 전동평 군수 주재로 코로나19 대응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관련 실과소장과 영암군 자율방재단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19에 대한 대처 상황을 점검하고 추후 대응 대책을 폭넓게 논의했다.

군은 24시간 재난안전대책반 비상근무 체제 유지는 물론 자율방재단과 공동으로 군민들이 자주 모이는 경로당, 전통시장,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고강도의 방역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 보건소를 중심으로 최고 사양의 이동형 X-ray 가동과 함께 선별진료소 운영으로 의심환자 조기발견과 마스크 등 방역물품 보급에 집중해 선제적으로 코로나 19를 차단하겠다는 방침이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인력 부족의 어려움으로 현재 상황에서 필수적인 물품인 마스크의 공급에 차질이 있어서는 안 되기에 공무원들과 사회단체가 힘을 합쳐 적극 지원에 나서고 있다”며 “감염병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는 매우 엄중한 상황으로 군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고 수준의 방역 소독과 함께 지역사회 감염 차단에 총력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