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함양군] 함양엑스포의 엔진, 대봉산휴양밸리 지자체 벤치마킹 이어져

[함양군] 함양엑스포의 엔진, 대봉산휴양밸리 지자체 벤치마킹 이어져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21.06.19 00: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17일 양일간 대전시 도시공원과·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휴양밸리 성공비결 견학

[서울시정일보 박순도기자]  힐링형 산악 레포츠 관광의 새 지평을 열고 있는 함양 대봉산휴양밸리의 성공 비결을 눈으로 확인하기 위한 지자체들의 함양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함양군에 따르면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대전시청 도시공원과장 외 3, 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의원과 직원 등 14명이 대봉산 모노레일와 짚라인 운영현장을 찾았다.

 

이들은 대봉휴양밸리관에서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2행사장으로 지정된 대봉산휴양밸리 시설 전반과 조성 역사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브리핑을 듣고 모노레일, 짚라인 운영시스템에 관한 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했다.

 

이날 현장을 둘러본 관계자들은 각종 언론매체와 입소문을 통해 대봉산 레포츠 시설의 유명세를 눈으로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향후 우리 지자체의 관련 시설 조성 시 함양군의 조성 및 운영 노하우가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다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휴양밸리 관계자는 시설 조성과 운영 노하우도 중요하지만 휴양밸리 성공의 가장 중요한 관건은 안전과 친절이라고 생각한다안전의 담보를 위해 우리 휴양밸리는 매일 탑승전 2시간 사전점검, 매주·매월 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각 파트별로 근무 중인 직원들의 고객 응대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매일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국내 지자체들의 대봉산 방문이 이어짐에 따라 오는 910일로 개최예정인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열기가 본격적으로 조성됨에 따라 다양한 즐길거리 제공과 관광객 유입 효과를 통해 엑스포 성공 개최의 엔진 역할을 하게 될 대봉산휴양밸리의 위상에 4만 함양군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