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스릴러 TOP 4
언택트 연말 예상, 무료함과 지루함을 달래줄 심리 스릴러 소설 추천
'나의 친절하고 위험한 친구들', '고백', '비하인드 도어', '살인자의 사랑법'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유례없는 언택트 연말이 예상되는 가운데, 집에서 손에 땀을 쥐고 숨 막히는 긴장감으로, 읽는 내내 단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심리 스릴러 소설 4권을 준비했다. 이 소설들은 심장을 서서히 조여드는 심리 스릴러 이야기로 '집콕'의 무료함과 지루함이 동시에 찾아올 때 제격이다.

사진제공=인플루엔셜

# 나의 친절하고 위험한 친구들(You Are Not Alone)

저자ㅣ그리어 헨드릭스 , 세라 페카넨

"외로운 사람들은 서로를 알아보는 법이죠."
"가장 무방비해진 순간, 그녀들이 내게로 왔다"

할리우드가 주목하는 스릴러 작가 그리어 헨드릭스와 세라 페카넨이 강렬하고 치명적인 신작 스릴러 소설 '나의 친절하고 위험한 친구들'을 내놓았다. 전작 '우리 사이의 그녀'와 '익명의 소녀'를 뉴욕타임스와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올리며 평단과 독자의 사랑을 받은 두 작가는 유명 제작사로부터 영화·드라마화 러브콜을 받는 등 화려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 소설은 그녀들의 세 번째 작품으로, 여전히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심리 스릴러이다. 그중에서도 여성 작가에 의한, 여성 독자들을 위한, 여성 화자를 내세운 ‘여성 심리 스릴러’의 계보를 잇는다. 일상 속 현실적인 공포를 치밀하게 파고드는 스릴러의 기본 공식을 충실히 따르며, 대도시에 사는 여성이 느끼는 무력감과 일상의 자잘한 위협 등이 설득력 있게 묘사되어 더욱 긴장감을 높인다. 또한 뉴욕을 배경으로 한 감각적인 묘사, 속도감 있는 전개와 치밀한 플롯,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는 스타일리시 스릴러로서 이 작품을 더 돋보이게 한다.

통계 수치 기록이 취미인 싱글 여성 셰이는 직장에서 해고당한 뒤 지루한 일상을 보내던 중 우연히 지하철역 자살 사건을 목격하고 충격에 빠진다. 죽은 여성의 환영을 뒤쫓던 셰이에게 화려하고 매력적인 두 자매가 접근해 친절한 손길을 내민다. 이들 커샌드라와 제인 자매는 가족보다 끈끈한 여자 친구들과 함께 무언가 은밀하고 비밀스러운 일을 꾸미고 있다. 외롭고 보잘것없는 생활에 지쳐 있던 셰이는 완벽한 그녀들에게 빠져들지만, 이 위험한 우정에 뛰어든 대가를 치러야 할지도 모른다.

사진제공=비채

# 고백

저자ㅣ미나토 가나에

'열세 살 살인자, 그보다 더 어린 희생자···'
'충격적인 범죄와 복수의 순간들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일본 최대의 화제작!'

작가 미나토 가나에는 소설의 중심을 철저히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 두고 이야기를 전개해나간다. 평생토록 지워지지 않을 정신적 외상을 입고 살아야 하는 희생자와 가족들, 한동안은 슬픔을 나누었지만 어느덧 조금씩 잊어버리거나 그 자체를 하나의 가십거리로 여기게 되어버리는 주변 사람들 그리고 어떤 의미에서든 범죄를 저지르기 전과는 결코 같은 삶을 살 수 없게 변해버린 가해자. 충격을 밖으로 드러내지도 못하고 가족을 향한 본능적인 애정마저 훼손당하는 가해자의 가족들…. 하나의 사건에 관계된 사람들의 마음속에 크고 작은 상흔이 새겨지고, 그들의 삶이 영구히 바뀌어가는 이 모든 과정을 작가는 현미경 같은 시선으로 잔혹하리만치 집요하게 묘사한다.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에서 어린 딸을 잃은 여교사 유코. 봄방학을 앞둔 종업식 날, 그녀는 학생들 앞에서 차분하면서도 단호한 목소리를 입을 연다. "내 딸을 죽인 사람은 바로 우리 반에 있습니다"라는 충격적인 고백이었다. 형사적 처벌 대상이 아닌 열세 살 중학생들이 벌인 계획적인 살인사건. 그녀는 범인들에게 가혹한 복수를 실행한다.

사진제공=arte

#비하인드 도어 (Behind Closed Doors)

저자ㅣB. A. 패리스

"난 절대 당신을 떠나지 않아, 하지만 죽일 수는 있지."

B. A. 패리스는 완벽해 보이는 커플에게서 영감을 받아 소설 ‘비하인드 도어’를 썼고 그의 데뷔작은 아마존 킨들 독립출판 후 3일 만에 10만 부가 판매됐다. 곧바로 종이책으로도 출간된 ‘비하인드 도어’는 영국과 미국에서 100만 부 판매를 돌파했고, 100만 달러에 영화 판권도 계약도 성사됐다. 이후 굿리즈 최고의 데뷔 소설상과 최고의 스릴러 소설상 후보에 오르며 작가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모두가 부러워하는 화려한 부부 잭과 그레이스. 남편 잭은 승률 100%를 자랑하는 유명 가정 폭력 전문 변호사로, 영화배우와 같은 외모까지 갖춘 근사한 남자다. 그레이스는 다운증후군을 가진 여동생까지 사랑해주는 잭과 함께 행복한 나날을 꿈꾼다. 그러나 완벽한 저녁 식사 파티가 끝나고 현관문이 닫히면, 저택은 누구도 탈출할 수 없을 단단한 금속 셔터로 차단된다. 공포와 비명소리에 희열을 느끼는 그의 목표는 그레이스의 동생 밀리. 그녀는 괴물 같은 그의 손길이 사랑하는 동생 밀리에게 닿기 전에 이 악몽을 끝내려 한다. 닫힌 문 뒤에서, 아무도 모르는 둘만의 처절한 심리 싸움이 시작된다.

사진제공=북로드

# 살인자의 사랑법

저자ㅣ마이크 오머

“죽음이 갈라놓는 사랑은 너무 시시하다. 진정한 사랑이라면 죽음까지 뛰어넘어야 한다."

"그래서 난 그녀에게 영원한 불멸을 선사하기로 했다!”

한때 전 세계를 뜨겁게 달궜던 팬픽 작가 E. L. 제임스, 퍼블리싱 드림의 대명사 앤디 위어, 왓패드의 인기 작가 안나 토드 등에 이어 최근 자비 출판의 성공 신화를 새롭게 갱신한 떠오르는 신예 작가 마이크 오머의 장편소설은 '살인자의 사랑법(A Killer’s Mind)'이다. 삶이 공허하고 외로워서 그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진정한 사랑을 찾는 살인자와 그의 범죄를 뒤쫓는 ‘제멋대로’ FBI 요원과 ‘돌직구’ 범죄심리학자의 좌충우돌 추격전을 그린 이 작품은 온라인상의 뜨거운 호평에 힘입어 입소문을 타고 미국 전역에 걸쳐 유례없는 인기를 모았다. 이제껏 볼 수 없던 신선하고 독창적인 살인자의 모습을 제시하는 동시에 스릴러는 어둡고 암울하다는 편견을 깨고 삶의 유머와 위트를 동시에 담아냈기 때문이다. 또한 독자에게 끊임없이 추측과 혼란을 불어넣는 동시에, 뒤따르는 수많은 반전과 역전으로 끊임없이 충격을 안겨주며 첫 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한자리에서 읽을 정도로 몰입도가 상당히 높다는 찬사도 뒤따랐다.

해변에서 한 여자가 실연이라도 당했는지 아까부터 두 손에 얼굴을 파묻은 채 울고 있다. 벌써 한 시간째다. 이를 지켜보던 남자는 신경이 쓰인다. 결국 여자에게 다가가 괜찮으냐고 묻기로 한다. 헌데 이상하다. 대답이 없다. 그러고 보니 아까부터 움직임이 없었다. 손을 올려보니 차갑고 단단하다. 여자는 이 세상 사람이 아니었던 것이다. 미국 시카고에서 이처럼 살아 있으며 연인에게 실연당해 슬퍼하는 듯이 보이는 여성 희생자들이 차례로 발견된다. 누군가에 의해 교살된 후 정성껏 방부 처리가 된 기괴하고 이례적인 사건이다. 사건을 이해할 수도, 실마리를 찾을 수도 없었던 지역 수사 당국은 사건 해결을 위해 FBI 요원 테이텀 그레이와 범죄심리학자 조이 벤틀리에게 도움을 청하면서 이야기는 진행된다.

---

끊임없는 추측과 혼란으로 몰입도가 높은 심리스릴러 소설 BEST 4

심리 스릴러 TOP 4
언택트 연말 예상, 무료함과 지루함을 달래줄 심리 스릴러 소설 추천
'나의 친절하고 위험한 친구들', '고백', '비하인드 도어', '살인자의 사랑법'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