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2일부터 29일까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인천 판타지 컨벤션 2020' 개최
콘셉트 디자인 시각화 과정 교육-미래영화 디자인 워크숍-전문 컨퍼런스 진행
야외 전시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신청 필요

출처=인천광역시
'인천 판타지 컨벤션 2020' 메인포스터

[문화뉴스 MHN 배상현 기자] 인천시가 오는 8월 22일부터 29일까지 인천 송도국제도시 일대에서 '인천 판타지 컨벤션 2020'을 개최한다.

'인천 판타지 컨벤션 2020'은 미래 콘텐츠 발굴·육성과 미래기술 체험을 위해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영화 ‘반지의 제왕’, ‘아바타’ 등을 제작한 판타지의 제왕 ‘피터 잭슨’과 ‘리차드 테일러’가 공동으로 설립한 '웨타그룹(WetaGroup)'과 (주)영화대장간, (사)인천영상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지난해를 시작으로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올해는 코로나19 감염과 확산방지를 위해 시민이 참여하는 대면행사를 최소화하고 전문가 대상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웨타 판타지 아카데미, 미래영화 디자인 워크숍, SF판타지 컨퍼런스 등이 있다.

웨타 판타지 아카데미는 상상에 기반해 그려진 콘셉트 디자인을 구체적인 영상으로 시각화하는 과정을 교육한다. 본 과정에는 웨타 워크숍의 설립자 리처드 테일러 경, 크리에이티브 아트디렉터 지노 아세베도와 함께 국내 VFX업체 ‘매드맨포스트’ 김남식 대표가 멘토로 참여한다. 교육은 손으로 그린 스케치가 CG나 VFX를 통해 영화 스크린에 등장하기까지의 전 과정을 다룰 예정이다. 8월 24일부터 28일까지 홀리데이 인 인천송도호텔에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50명 내외로 디자이너·영화인·학생 등 콘셉트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웨타워크숍 멘토들과의 수업은 뉴질랜드와의 화상연결을 통해 진행한다.

미래영화 디자인 워크숍은 올해 초 진행된 ‘미래영화 제작지원 공모전’ 본선 진출작을 대상으로 영화 콘셉트 디자인을 발전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웨타 판타지 아카데미 아카데미 참가자 중 디자인 역량을 더 집중적으로 강화하기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본선에 진출한 제작진과 팀을 이뤄 다양한 디자인 미션을 수행한다.

워크숍이 종료된 후 리처드 테일러 경이 최우수작 1편을 선정하여, 웨타워크숍의 피칭패키지(투자‧제작을 위한 2,000만 원 상당의 이미지 자료)를 제공한다. 워크숍 과정은 8월 22일부터 8월 28일까지 홀리데이 인 인천송도호텔에서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디자인 작업물의 보안과 코로나19 감영 방지를 위해 해당 기간 동안 별도의 숙박 및 식사를 제공한다.

전문 컨퍼런스도 진행된다. '스타워즈: 더 만달로리안'을 제작한 헐리우드 모션캡쳐 전문가 존 루트, 웨타워크숍의 버추얼 스튜디오 총괄자 알레스데어 쿨, '강철비2'의 양우석 감독, '유랑지구'의 곽범 감독, 공격이 프로듀서 등이 연사로 참석하여 SF·판타지 영화제작현장의 미래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해외 게스트들은 화상 연결을 통해 컨퍼런스에 참여할 예정이다.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컨퍼런스별 인원은 65명으로 제한되며 홈페이지 사전신청을 받는다. 컨퍼런스는 홀리데이 인 인천송도호텔에서 오는 8월 29일 진행된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문화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확산위험을 최소화하고자 야외 열린 공간에서 진행한다. 8월 28일 송도 아트포레 수변로에서는 영화음악 OST를 연주하는 ‘시네뮤직 연주회’와 시네마틱 드라마 'SF8' 중 2작품 '우주인 조안', '블링크' 상영 및 GV가 예정되어 있다.

29일에는 송도 아트포레 수변로와 중구 상상플랫폼 자동차극장에서 '반지의 제왕: 반지원정대'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상영회를 개최한다. 송도 아트포레 수변로에서는 영화 상영 전 사전 프로그램으로 염동균 작가와 함께하는‘VR 드로잉쇼’를 진행한다.

'인천 판타지 컨벤션 2020'은 올해 방역수칙 준수를 위하여 야외 전시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에 대해 사전신청을 받는다. 아카데미, 컨퍼런스, 상영 등 개별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 확인 및 참가신청은 인천 판타지 컨벤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

디자인 워크숍-영화 상영…'인천 판타지 컨벤션 2020' 22일 개최

8월 22일부터 29일까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인천 판타지 컨벤션 2020' 개최
콘셉트 디자인 시각화 과정 교육-미래영화 디자인 워크숍-전문 컨퍼런스 진행
야외 전시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신청 필요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