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사회적 경제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 수료
상태바
사회적 경제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 수료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0.07.02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승남 구리시장이 지난 1일 스칼라티움 그랑팰리스홀에서 열린 ‘사회적 경제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 수료식’에 참석해 수료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이 지난 1일 스칼라티움 그랑팰리스홀에서 열린 ‘사회적 경제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 수료식’에 참석해 수료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리시가 지난 1일 스칼라티움 그랑팰리스홀에서 ‘사회적 경제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수료식을 갖고 3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경제조직 발굴을 위해 앞서 5월 6일 사회적 경제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개강했다.

참여자는 은퇴자, 경력 단절 여성, 청년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 희망자가 다수였다. 

교육 과정은 ▲사회적 경제 개념과 기업가 정신 ▲사회적 기업 인증 절차 ▲협동조합 및 마을기업 설립 및 운영 ▲지역 멘토들의 멘토링을 통한 창업 비즈니스 모델 발굴 ▲사업 계획서 작성 및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선배 기업가의 창업 사례를 통해 지역 내 문제점과 솔루션을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 수료는 사상 유례없는 코로나19 팬더믹 상황에서도 사회적 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정상 진행돼 그 어느 때보다도 큰 의미를 담았다.

실제로 교육 중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거리 두기 준수 좌석 배열 및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자가 문진 진단표 작성, 손 소독제 비치 등 방역 기본 수칙을 준수하며 감염 예방에 철저를 기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라는 큰 어려움은 마치 출렁이는 파도 위에 서있는 것과 같다”며, “넘어지지 않고 버티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노력과 힘이 필요하듯 7주간의 교육 과정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지혜로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사회적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확산 등 지속 가능한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선도해 나가는 버팀목이 돼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