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교육청, 전 학교 보건인력 추가 배치
4개월간 업무 수행…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연장
보건교사 보조업무 발열체크ㆍ손소독ㆍ마스크 착용 지도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03/30 [18:06]

 울산시교육청은 초ㆍ중ㆍ고ㆍ특수ㆍ각급 학교에 코로나19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한시적으로 추가 보건인력을 배치한다고 30일 밝혔다.


지원대상 학교는 학생수 800명 이상인 초 34교, 중 5교, 고 6교 등 총 45개 학교이다.
지원인력은 채용일로부터 4개월간 업무를 수행하며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연장될 수 있다.
이들은 학생들의 안전관리를 위해 보건교사를 도와 발열체크, 손소독 및 마스크 착용 지도, 유증상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등의 업무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교육청은 45개교에 모두 4억2천750만원을 지원한다.
보건인력 채용은 해당 학교별로 추진하며 지원조건은 간호사 면허증 소지자 또는 간호조무사 자격증 소지자이다.


선발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치며 상세한 공고문은 각급학교 홈페이지나 울산시교육청 홈페이지ㆍ채용정보ㆍ인력풀을 참고하면 된다.


노옥희 교육감은 "코로나19로 격무에 시달리고 있는 보건교사들을 돕고  학교 현장에서 신속하고 선제적인 대응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보건업무인력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힘든 시기지만  교직원들이 상호 협업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학교보건법에는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를 둔다고 규정되어 있지만 시행령에는 초등 18학급, 중등 9학급 이상의 학교에만 의무적으로 보건교사를 두게 규정되어 있어 전국적으로는 보건교사가 배치되지 않은 학교가 많다. 반면 울산교육청은 노옥희 교육감의 공약사업으로 교육청 자체예산 30억원을 들여 지난해 보건교사가 없는 학교에 정원외 기간제 교사를 채용하여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 배치를 완료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3/30 [18:0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