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름휴가 보내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름휴가 보내요!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2.06.2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보건소에서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개인 및 시설별 방역수칙을 안내하며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동두천시)
동두천시보건소에서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개인 및 시설별 방역수칙을 안내하며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정부가 지난 22일 국민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여름휴가 대책’을 발표함에 따라 동두천시보건소에서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개인 및 시설별 방역수칙을 안내하며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올 여름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처음 맞는 여름으로, 국내 이동량이 증가함에 따라 코로나19 감염증가 또한 우려된다.

개인 및 시설별 방역수칙을 살펴보면, 개인은 관광지 및 휴가지에서의 마스크 착용, 손씻기 및 기침예절 준수, 여행전 예방접종 권고, 증상 발현 시 가까운 병·의원 즉시 검사 등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휴가지·휴양시설은 해수욕장 밀집도를 낮추기 위한 혼잡도 신호등제 실시, 한적한 해수욕장 선정 안내, 이용객 분산 유도 및 실내시설 마스크 착용의무에 대한 방역수칙 안내 등을 지켜야 한다. 

특히 여름철 건강을 위해 냉방기기 사용 및 환기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코로나바이러스는 밀폐된 공간에서 냉방기기 사용 시 공기전파를 통한 감염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가정 및 시설에서는 바람 방향을 천장 또는 벽으로 설정해 사람에게 직접 향하지 않도록 하고, 주기적으로 환기하는 것이 좋다. 

보건소 관계자는 “확진자 수는 감소하고 있지만, 올 가을 재유행이 우려되는 만큼 이번 여름휴가가 확진자 증가에 기폭제가 되지 않도록 개인과 시설 모두 방역수칙을 준수하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