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대상자 추가 모집
여수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대상자 추가 모집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3.03.3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월 추가 접수…공연관람·학원수강·여행 등 연 20만원 지원
▲ 여수시청

[여수/전라도뉴스] 여수시가 더 많은 청년들에게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혜택을 지원코자 4월부터 6월까지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 사업’은 지역 청년들에게 연 20만원의 문화복지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2021년 4월 3일 이전부터 전남 도내에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1995년~2004년도 출생자다.

단, 복지포인트를 지급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지급 대상자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는 제외된다.

또한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는 문화누리 지원금 11만원을 제외하고 차액 9만원만 지급받는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3일~6월 30일까지며 광주은행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에 대해 지원자격 등을 확인해 선정결과를 별도 통보할 예정이며 선정자는 안내 문자에 따라 체크카드 발급 후 사용할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 활동이나 자기계발을 위한 공연 관람, 학원 수강, 여행, 체육시설 이용 등 도내에 지정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으로만 사용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 청년의 문화생활의 질을 높이고 청년 인구 유입과 더불어 문화·체육·관광 분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