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스플래시, 고품질의 대규모 무료 이미지 세트 공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8-08 12:25:23
  • -
  • +
  • 인쇄
20만 명이 넘는 사진 작가들로부터 200만 개 이상의 이미지 모아
고품질 16GB 데이터 세트, 550M 라이트 버전으로 총 2가지 옵션
▲언스플래시 사이트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상업적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는 언스플래시(Unsplash)가 역대 최고의 완벽한 '고화질 오픈 이미지 데이터 세트'를 발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언스플래쉬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제로 라이센스를 통해 누구나 고품질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웹 사이트로, 전 세계 사진 작가들로부터 이미지를 받아 제공 중이다.

 

이번에 공개한 고화질 오픈 이미지 데이터 세트는 20만 명이 넘는 사진 작가들로부터 200만 개 이상의 이미지를 모은 것으로로, EXI F데이터, 위치 정보 등과 같은 관련 세부 정보도 포함되어 있다.


이 세트는 일괄적으로 전체 이미지 모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언스플래쉬의 데이터 세트에 AI와 커뮤니티 생성 키워드, 관련된 경우 랜드 마크 세부 사항, 이미지 카테고리 및 하위 카테고리, 다운로드 통계, 이미지 뷰 수, 이미지 그룹화, 사용자 생성 컬렉션, 검색 결과의 키워드 변환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언스플래쉬의 설명이다.


또한 사진 작가의 책임 부분을 제외하고, 모든 데이터는 익명화되고 비공개로 처리되며, '무제한적인 사용과 컨텍스트를 통한 수억 개의 검색'으로부터 데이터를 소싱한 것으로 알려졌다.

 

▲언스플래시에서 제공된 무료 이미지 (사진=ⓒLionello DelPiccolo / 언스플래쉬)

 

현재 고화질 오픈 이미지 데이터 세트는 전체 크기가 16GB이지만, 온라인 라이브러리가 증가함에 따라 추가 이미지 및 필드로 데이터 세트를 계속 업데이트할 방침이다.


이 세트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제공되는 전체 고품질 16GB 데이터 세트와 550MB에 불과하며 비상업적 용도와 상업적 용도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라이트 버전으로 총 2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전체 데이터 집합에는 200만 개 이상의 이미지, 500만 개의 키워드 및 250,000,000개의 검색이 포함되며, Lite 데이터는 25,000개의 이미지 및 키워드와 1,000,000개의 검색으로 제한된다.

 

Lite 데이터 세트는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전체 데이터 세트에는 사용자가 다운로드 권한을 요청해야 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