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교육감, "투명한 교원인사로 지속가능한 교육실현" 주문

학교시설 공사 점검 등 새 학년 준비 철저 강조

이재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2/06 [21:28]

윤건영 교육감, "투명한 교원인사로 지속가능한 교육실현" 주문

학교시설 공사 점검 등 새 학년 준비 철저 강조

이재규 기자 | 입력 : 2023/02/06 [21:28]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이재규 기자]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일 "투명한 교원인사로 지속가능한 교육실현"을 주문했다.

 

그는 "본래 예정돼 있었던, 또 이제까지 해왔던 관례대로 현장에 있는 모든 선생님들과 구성원들이 예측 가능한 교원인사를 통해 그동안의 지속 가능하게 이루어졌던 교육행정이 앞으로도 잘 지속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부탁했다.

 

이어 그는 "2월은 3월 새 학년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하는 기간으로, 학교 현장에서는 최근 업무 분장을 비롯해서 새학기 교육과정 편성까지 이루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윤 교육감은 "우리 교육가족 모두가 보람되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하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 조직 구성이 더 유연하고 개방적이고 맡은 바 역할을 잘 할 수 있는 효율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서 모두가 고민해달라"고 부탁했다.

 

이날 윤 교육감은 새 학년 준비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안전점검 철저와 방학 중에 이루어졌던 학교시설 공사 등의 마무리에 각별히 신경써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부서별 빅데이터 분석과제 선정 인터뷰에도 적극 참여를 부탁했다.

 

윤 교육감은 "데이터 분석 과제 발굴 인터뷰에 각 부서에서 적극 참여해 달라. 부서별 인터뷰는 빅데이터 분석 과제 선정 프로세스의 첫 단계로 교육 이슈 및 현안 개선에 중요한 자료로 쓰이게 된다"며 "우리 교육청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과학적 교육 행정 구현에 선두 주자가 되어야 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제 발굴 및 개선에 다양한 의견을 내고 적극 참여하여 교육의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는 선도 교육청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그는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시스템화 마련과 간부회의의 효율적 운영 방안 모색은 물론, 기관 청렴도 평가 결과에 대한 원인분석과 대책 마련"도 주문했다.

이재규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