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전남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장려상’ 수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12/03 [12:22]

화순군, 전남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장려상’ 수상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12/03 [12:22]

화순군, 전남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장려상수상

작년 이어 수상 영애...적극적인 지원·교육 인정받아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2일 전라남도 주관 ‘2022년 전라남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목포시를 제외한 21개 시군을 대상으로 귀농귀촌인 유치, 귀농어귀촌 홍보, 교육 추진 등 8개 항목으로 이뤄졌다.

 

평가 기준별 실적에 따라 6개 시·군을 선정했으며 화순군은 농촌에서 살아보기 운영과 귀농어귀촌 교육 추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화순군은 귀농 농업창업과 주택구입 지원 사업을 비롯한 귀농인 안정정착 지원 사업 귀농인 농가주택수리비사업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귀농귀촌학교 운영 등 다양하고 새로운 지원정책을 펼쳤다.

 

화순군귀농귀촌협의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지역 정착에도 힘을 쏟았다. 귀농귀촌지원센터 운영, 귀농인 무인 로컬 팜 마켓 운영, 단계별 맞춤형 정보 제공과 귀농귀촌인 교류의 장 마련 등 협의회의 도움도 장려상 수상에 큰 힘이 됐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귀농귀촌 지원 정책을 추진해 도시민 유치를 더욱 활성화하고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신정훈 후보,‘신정훈 민생캠프 출정식’300여명 운집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