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위센터, 2023학년도 학업중단예방위원회 개최
상태바
울진교육지원청 위센터, 2023학년도 학업중단예방위원회 개최
  • 최수미 기자
  • 승인 2023.06.02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진군)wee센터 사진
(사진:울진군)wee센터 사진

[울진=글로벌뉴스통신]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울진경찰서와 협동하여 관내 학생 학업중단 예방.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황석수) 위(Wee)센터(센터장 박경화)는 5월 31일(수) 울진교육지원청 3층 영재교육원에서 『2023학년도 학업중단예방위원회』를 개최하였다.

학업중단예방위원회는 경상북도교육청 학업중단 예방 사업지원 계획에 따라 학업중단 위기를 겪고 있는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복귀 지원과 비행을 예방하는 역할을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구성된 조직이다.

울진교육지원청의 학업중단예방위원회은 울진교육지원청 위(Wee)센터 관리자 및 전문상담 인력, 울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업무담당자, 울진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및 학대예방경찰관 등 총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2023학년도 학업중단예방위원회 협의회에서는 최근 3년간의 울진 관내 학업중단학생 발생 현황과 학업중단숙려제 참여 현황을 공유하고 학교 특성에 맞는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을 구상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또한, 학업중단 위기 학생을 위한 내실있는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기관 간 학교밖 청소년 연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하였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황석수 교육장은 “최근 코로나 엔데믹으로 학교가 정상화되고 있지만 이와 더불어 그동안 비대면 관계에 익숙해져 있던 학생들이 학교로 돌아와 건강한 교우관계를 형성하지 못하거나 학교 적응을 힘들어하여 학업 중단을 생각하는 사례가 많아진 것 같아 안타깝다. 이러한 위기 상황 속에서 학교와 기관은 보다 따뜻한 마음으로 위기 청소년들을 품어주고 학교 교육의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할 것이며 학업중단예방위원들의 역할이 가장 필요한 시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