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을지연습 안보 근무자 교육 실시
상태바
경주시, 을지연습 안보 근무자 교육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8.08 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가 지난 4일(목) 시청 알천홀에서 직원과 민방위 대장을 대상으로 안보 및 을지연습 근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되는 을지연습을 앞두고 공직자들의 안보의식을 높이고 을지연습을 내실있게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행안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초빙 강사의 현 안보 현실 및 중요성, 통일한국의 비전에 대한 설명 등을 듣고 공직자로서 안보관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경주시)안보 및 을지연습 근무자 교육
(사진제공:경주시)안보 및 을지연습 근무자 교육

이어 을지연습 근무자 교육은 민방위팀장이 사회로 나서 을지연습 일자별 훈련 내용을 안내하고 근무순서, 비상대비 정보시스템을 통한 사건 메세지 처리방법 등을 설명했다.

을지연습은 지난 몇 년간 코로나 19로 인해 축소 실시됐으나, 이번 훈련은 대대적인 대면훈련으로 실시된다.

김철우 안전정책과장은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북한의 지속적인 핵무기 개발 위협 등으로 우리는 국제적 안보위기 상황에 놓여 있다” 며 “철저한 사전 준비로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전시에 대비하는 실질적인 연습이 되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한편, 을지연습은 국지도발을 비롯한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비해 군과 전국 지자체, 유관기관·단체, 주요 민간업체들이 함께 참여해 매년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