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충구 기자
  • 공공기관
  • 입력 2020.04.08 07:54

김현정 평택을 후보, 이석현 유세 지원 지지 호소 … 이순신 장군, 등장 ‘이색선거 운동’ 전개

김현정 7일 오후 2시 평택역 일대서 이석현 단장과 함께 집중 유세 펼쳐

- 이석현 들러리 유세단장, “들러리인 나와는 달리 김현정은 평택발전 이끌 민주당의 승부수”

- 이순신 장군, 유관순 열사 역할을 한 선거운동원도 등장, 김현정 지지 호소 ‘이색선거운동’

[청년투데이=김충구 기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컷오프’된 전직 국회의원들로 구성된 더불어민주당 ‘들러리 유세단’의 이석현 단장이 김현정 평택 을 국회의원 후보 선거유세 지원에 참가해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특히 이날 유세에서는 이순신 장군과 유관순 열사 분장을 한 선거운동원들이 등장해 김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는 등 ‘이색 선거운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김현정 후보는 7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평택역 일대에서 이석현 들러리 유세단장과 이순신 장군 및 유관순 열사 복장을 한 선거유세원 등과 함께 집중 유세를 펼쳤다.

이날 들러리 유세단을 대표해 집중유세에 나선 이 단장은 자신을 낮추는 모습을 선보이며, 김 후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이석현 의원은 “유세단 이름처럼 ‘들러리’에 불과한 나와는 달리 김현정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이 삼고초려 끝에 영입한 인재 중의 인재”라며 “평택발전을 이끌 수 있는 능력과 철학을 겸비한 후보인 만큼 반드시 당선돼 평택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달라”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순신 장군과 유관순 열사 복장을 한 선거운동원들도 등장해 평택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금빛 장군복과 흰색 상의에 검정치마 복장으로 등장한 김 후보의 선거운동원 2명은 각각 이순신 장군과 유관순 열사로 빙의, 탁월한 연설 솜씨를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순신 장군역할을 맡은 선거운동원은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의 명운이 걸린 선거”라며 “코로나19로 도탄에 빠진 백성을 구하기 위해 조정과 김현정 후보에게 힘을 실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유관순 열사 연기를 펼친 선거운동원도 “김현정 후보야말로 대한민국의 완전한 자주독립을 이끌 후보”라며 “1919년 3월1일 평택 전역을 흔들었던 만세 운동의 함성소리가 오는 15일 다시한번 울려퍼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들러리 유세단’은 더불어민주당 국민지킴유세본부 산하의 유세단으로 이석현 의원을 단장으로 오영식, 김정우 전 의원 등 3인조로 결성됐다.

‘들러리’라는 유세단 이름은 지난 2016년 테러방지법 처리를 막기 위해 이뤄진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정국에서 이석현 의원이 얻은 ‘힐러리’라는 별명을 따 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