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제4기 충남도 도민참여예산위원회’에 참여할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개모집은 ‘충남도 도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개정 사항을 반영해 위원회 위원 수를 기존 40명에서 100명으로 확대한 데 따른 것이다.

기간은 지난 2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18일간이며 지역, 양성평등, 계층 등을 고려해 총 60명을 공개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도내 주소를 두고 있는 도민, 도 관할지역에 소재한 기관 및 단체에 근무하거나, 관할지역 소재 사업체에 근무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도는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60명을 비롯해 도지사, 도의회, 시장‧군수 각각 5명 추천을 통해 총 100명의 제4기 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내달 말 최종 확정 후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보다 많은 도민들이 도민참여예산제 운영에 폭넓게 참여하면서 참여예산위원회의 대표성을 확보하고 그 기능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개모집에 신청을 원하는 도민은 충청남도 온라인 소통 플랫폼(만사형통충남), 이메일, 팩스, 우편 접수(공동체정책과)를 통해 공모 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도 홈페이지(https://www.chungnam.go.kr)와 만사형통충남 홈페이지(https://10004.chungnam.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