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의 날…남부발전 KOSPO 윤리주간 운영
기업윤리의 날…남부발전 KOSPO 윤리주간 운영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05.30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리의식 향상과 청렴기업문화 확산 다양한 프로그램 가동
남부발전 로고.
남부발전 로고.

【에너지타임즈】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신정식)이 오는 2일 기업윤리의 날을 맞아 윤리의식 향상과 청렴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6월 1일부터 5일까지를 윤리주간으로 정한데 이어 임직원과 국민이 함께하는 청렴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기간 남부발전은 ▲청렴다짐 영상 공유 ▲갑질 근절과 성인지 감수성 제고 특강 ▲국민 참여 SNS 청렴퀴즈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 ▲청렴 포춘데이(Fortune Day) 등 청렴 실천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청렴다짐 영상 제작과정에서 직접 청렴실천을 당부하고 갑질 가해자에 대한 처벌을 약속한다.

또 남부발전은 이 영상을 모든 직원에게 배포하는 것은 물론 청렴다짐 영상을 연말까지 릴레이 형태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남부발전은 공익신고와 청탁금지법 등 청렴정책 홍보 가두캠페인으로 청렴문화 전파에 나서며 모든 직원들이 청렴다짐 문구를 담은 청렴포춘쿠키를 제작한다.

이와 함께 남부발전은 청렴퀴즈를 풀어내는 대국민 SNS 청렴퀴즈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앞으로도 남부발전은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청렴실천활동으로 청렴문화를 정착하고 지역사회에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지난 8월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부패사건 공판체험, 청렴견인부서, 부패연관 규정개정 아이디어 공모 등이 공공부문 쌍방향 소통 우수청렴정책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