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 등 첨단 ICT 기술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 전시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과 UAM(도심항공교통) 등 첨단 ICT 기술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SKT는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 500㎡ 규모의 단독 전시관을 마련하고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 SKT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와 도심항공교통UAM 등 자사의 기술·서비스를 통해 이동 수단의 진화 및 발전 방향 소개할 예정이다.

SKT는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 ‘누구 오토(NUGU auto)’ 서비스가 탑재된 볼보 XC90, S90, C40리차지 차량을 전시해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이 음성으로 차량 기능을 제어하며 스마트한 주행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누구 오토’를 활용하면 ‘TMAP’의 길 찾기/상호검색, ‘플로’의 음악 재생, 에어컨이나 시트 열선을 조작하는 차량 기능 제어, 문자/전화 송수신, 차내 라디오/볼륨 제어 등을 음성 명령으로 조작할 수 있다.

SKT는 CES 2023과 MWC 2023 등 글로벌 무대에서 선보였던 실감형 UAM 체험 프로그램을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도 선보인다. 관람객은 대형 로봇팔에 탑승해 UAM 운항 체험, 연계 교통편 예약 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박규현 SK텔레콤 디지털커뮤니케이션담당은 “SKT의 첨단 정보통신기술로 더욱 스마트한 이동이 가능해지는 미래상을 제시하고, 고객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실감형 체험 요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