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포커스=윤진성기자]광주은행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제40주년을 맞아 오월정신을 기억하고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하고자 ‘「넋이」5월, 그 날을 기억하며(이하 ‘넋이통장’)’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넋이통장’은 舊전남도청 실사진을 통장 표지로, 現광주은행 자리에 위치했던 시외버스 공용터미널, 국립 5·18 민주묘지, 5·18 민주광장, 전일빌딩 등 5·18 사적으로 지정된 곳을 통장속지에 삽입해 제작되었다.

이를 통해 지역민과 함께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시대정신과 민주주의의 의미를 되새기고, 잊혀져가는 사적의 역사적 의미를 보다 많은 사람에게 홍보하여 5·18 광주민주화운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넋이통장’은 공익형 상품으로 2021년 4월말까지 판매하는 수익금의 50%를 오는 2021년 5월 18일에 5·18 기념재단에 기부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뜻깊은 나눔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정기예금 및 정기적금으로 판매되는 ‘넋이통장’은 영업점에서 개인 및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가입할 수 있다.

‘넋이통장’의 1호 가입자로 나선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1980년 5월의 아픔과 성장을 기억하며 지역민과 함께 의미를 나누고, 함께 나눈 의미를 공익재단에 기부함으로써 지역사랑 나눔까지 실천할 수 있는 ‘넋이통장’에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지역 현안에 공감하고, 지역민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스토리 있는 상품으로 고객님께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1980년대 수기통장의 디자인을 리뉴얼한 ‘레트로 통장’과 KIA타이거즈 선수 일러스트로 디자인한 ‘Limited 2020 KIA타이거즈 통장’을 한정판으로 제작해 고객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받으며 조기에 판매완료하였으며, 지역 관광명소 및 특산품으로 통장을 디자인한 ‘지역사랑통장’을 출시해 성황리에 판매중이다.

저작권자 © 시민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