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우리도 캠핑해요!"

【청주일보】 지상범 기자 = 충청북도특수교육원은 2일 유·초 특수학교(급)의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아버지 총 20명(10가족)을 대상으로 2022. 특수교육대상자 아버지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청주일보】 022. 특수교육대상자 아버지 교육 프로그램. 지상범 기자
【청주일보】 022. 특수교육대상자 아버지 교육 프로그램. 지상범 기자

2022. 특수교육대상자 아버지 교육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가족이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 간 소통 기회를 가짐으로써, 학생과 아버지 간 유대감을 쌓고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체험형 가족연수이다.

프로그램은 아버지 프로그램, 자녀 프로그램, 아버지와 함께 하는 캠핑체험으로 진행됐다.

아버지 프로그램에는 충북특수교육원의 유정석 교사가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 알아보기 △자녀의 행동 이해와 생활지도의 실제 △자녀 생활지도 고민 나누기 등의 내용으로 학부모의 고충을 듣고 자녀 교육에 대한 방법을 제시했다. 

이어 자녀 프로그램으로 버블쇼·상상누리체험관 체험이 진행돼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다.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아버지가 함께하는 캠핑체험은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요구에 맞게 프로그램이 구성·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캠핑박스와 이소가스워머를 제작해보고 버려진 와인병을 사용한 조명을 만들어 보는 등의 캠핑을 체험했다.

이옥순 원장은 “학생과 아버지가 함께 캠핑체험에 참여함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부자 관계가 좀 더 가까워 졌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