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최준탁 기자 =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렬)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괴산증평거점의 학습지원단 대상 학습전략코칭 전문가 특강으로 교육회복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괴산증평거점은 심리정서적인 어려움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코칭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특강은 보다 효율적인 코칭으로 학습코칭 대상 학생들의 교육회복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번 특강은 학습지원단 및 강사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줌으로 진행되었으며, 특강을 진행한 한국배움코칭센터 최미경 대표는 학습전략코칭의 개념, 과정, 다양한 전략의 이해 등을 바탕으로 한 학생 맞춤형 학습전략코칭을 통해 학습회복을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괴산증평거점은 학습지원단의 전문성 향상 및 교육회복 지원을 위해 매월 사례회의 및 슈퍼비전,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지원단의 학습코칭 역량을 키우고 학생의 교육회복을 지원하고 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김종렬 교육장은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도 다양한 학습지원을 통해 자기주도학습능력 및 자존감을 회복하고 꿈을 향해 노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