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더존비즈온, 부민병원그룹과 ‘ERP 및 그룹웨어 공급 계약’ 체결

2020.08.06 편집부  |  CIO KR
더존비즈온이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그룹과 ERP 및 그룹웨어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민병원은 서울과 부산에 4개 병원을 두고 있는 관절, 척추, 내과 중심의 전문센터형 종합병원 헬스케어 그룹이다. 이번에 진료 중심의 기존 업무 시스템을 병원 행정과 회계∙인사 등 경영환경 전반으로 확대하고, 커뮤니케이션과 비대면 업무처리에 특화된 클라우드 기반 협업시스템을 도입할 방침이라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병원에서 사용하는 HIS를 비롯한 OCS, EMR 등 전문 IT 솔루션이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진료 중심의 ‘프론트 오피스’라면, ERP와 그룹웨어는 병원 경영과 임직원간의 소통과 협업을 위한 ‘백 오피스’라고 할 수 있다. 두 시스템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야 하는데, 장애 시 환자 진료에 차질이 생기는 만큼 고도의 안정성과 전문성도 요구된다.

부민병원 관계자는 “진료 업무와 병원 행정 환경이 달라 불편했으며, 기존 시스템 운용방식으로는 비대면 업무처리 등에 한계가 있었다”라며,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트렌드를 병원솔루션 고도화에 실제 적용해 진료의 질을 향상시키고, 병원정보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으로 인해 진료 전문성과 경영 효율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 지용구 대표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향후 의료분야 전문 솔루션까지 자체 개발해 하나로 통합된 의료시스템 사업을 비즈니스영역으로 확장하고, 의료·보건 분야 빅데이터 및 AI 연계 플랫폼, 클라우드 인프라 등으로 의료업계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겠다”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