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FIDO 얼라이언스, "재택근무자 대상 온라인 피싱 공격 보호 무료 지원"

2020.04.06 편집부  |  CIO KR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국내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약 3,000만원 상당의 FIDO 시큐리티 키 300개 무료 보급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국제 온라인 인증 표준 FIDO 프로토콜은 온라인 해킹의 80% 이상 원천이 되는 온라인 피싱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해 오토 봇, 대량 피싱, 표적공격을 무력화 시킨다. 

공개키와 개인키를 분리시켜 해킹이 발생해 서버에 위치한 개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탈취되어도 인증장치에 안전하게 저장된 개인키는 타인의 부정 사용을 불가능하게 한다. 게다가 복잡하고 외우기 어려운 패스워드를 온라인 로그인 시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생체인증이나 시큐리티 키를 통해 단 한번의 제스처로 다중 요소 인증이 가능하므로 그 편의성이 동시에 높아질 수 있다. FIDO 프로토콜이 적용된 인증장치로는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 시큐리티 키 등이 활용될 수 있다.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 안길준 공동의장은 “FIDO 시큐리티 키 무료 지원 캠페인, FIDO 해커톤- 굿바이 패스워드 챌린지 등과 같이 국내 중소 벤처기업들과 함께 하는 동시에 다양한 각도로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WBM, 에어큐브, 옥타코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과 개인정보보호표준포럼이 공동주최자로 참가하고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이 주관한다.

신청 마감은 4월 17일까지이며 각 후원사 홈페이지를 방문, 캠페인 관련 안내 팝업 배너를 클릭하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