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작은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공주시, 작은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3.30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가 있는 우리 동네 작은도서관!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시민들에게 독서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작은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총 5개 작은도서관에서 각 지역에 거주하는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먼저 옥룡동 작은도서관에서는 가죽과 한지로 소품을 제작하는 ‘가죽&한지 공예(어르신)’와 어린이집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 그림책 놀이터’를 운영한다.

금학동 작은도서관에서는 토탈 공예를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을 늘려주는 ‘슬기로운 공예 생활(초등 1~3학년)’을 운영한다.

관골행복 작은도서관에서는 신관돌봄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3D펜 디자이너’를 운영하고 새뜸행복 작은도서관에서는 신월돌봄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한 ‘감정 코칭’과 리본매듭, 플라워, 나전칠기를 이용한 ‘리본&토탈 공예(성인 6명)’를 운영한다.

공주예술전문 작은도서관에서는 일상에 지친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 원예 테라피(어르신)’, 클레이크림을 이용한 ‘클레이크림아트(성인)’를 운영하고 그림책 큐레이터 양성을 위한 ‘그림책 큐레이터 : 2급 자격증반(성인)’과 작가 초대석 ‘웹툰의 세계(공주시민)’도 진행한다.

접수는 공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웅진도서관 문의(840-220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경림 평생교육과장은 “각 지역 작은도서관마다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시민들이 독서문화 향유의 기회를 고르게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