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자동차보험 & 중고차 보험 체크하고 자동차보험가격 확인하기
상태바
법인자동차보험 & 중고차 보험 체크하고 자동차보험가격 확인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6.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인자동차보험 & 중고차 보험 체크하고 자동차보험가격 확인하기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피해를 보장하는 상품이다. 자동차로 인한 사고로 발생하는 신체적인 피해나 재산상의 손해를 배상해 주는 것이 보험의 주요 계약 내용이다.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지 않으면 법적인 문제로 인해 과태료 등의 처분을 받게 된다. 그러므로 보험의 내용을 자세히 알지 못한 채 수동적으로 이용하는 것보다는 자기 돈을 들여서라도 약관의 내용을 충분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자동차보험은 보장성이 높아 비용 부담이 상당한 상품이다. 그러므로 차량 유지비를 줄이기 위해 보장의 한도나 범위를 줄이고 계약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동일한 보장하더라도 차량 가격이나 운전 경력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조건에 맞는 합리적인 비용이 나올 수 있도록 충분히 따져보고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을 활용하여 여러 보험사의 견적을 비교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서는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으로 구분할 수 있다. 책임보험은 법적으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으로 보장 내용이 제한적이다. 종합보험은 보험가입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특약들이 추가된 보장 내용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보장 내용에 맞게 종합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는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이 있는데, 이 둘의 차이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자면, 책임보험은 본인이 상대방에게 입힌 피해만 보장하는 반면 종합보험은 자신이 입은 피해도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차이점이다. 사고가 발생하면 상대방뿐만 아니라 본인도 피해를 보게 되는데, 책임보험만 들어둔 경우에는 자신이 입은 피해에 대해서는 보장을 받을 수 없다. 책임보험은 자신이 타인에게 입힌 피해를 배상하는 것에 대한 보장만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모든 다양한 피해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종합보험까지, 추가하여 보장을 설계하는 것이 좋다.

책임보험만 가입하고 비용을 줄이기 위한 선택도 가능하다. 자동차보험은 1년주기로 갱신하며, 갱신 시점에 1년 치 비용을 한 번에 내게 되어 있다. 이에 따라 부담이 크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책임보험만 가입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사고가 발생하면 보험료를 납입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사고 발생 시의 위험성까지 고려하여 종합적인 보장을 설계하는 것이 경제적인 선택이다.

대인배상 1만으로는 상대방의 피해를 보장하기에 부족하다. 대인배상 2를 추가로 설계해야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실뿐만 아니라 위자료나 휴업손해비 등 추가적인 손실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대인배상 2는 대인배상 1과 달리 한도를 무한정으로 설계할 수 있는 상품이다.

대물배상은 상대방의 재산상의 손해를 보장해 주는 보험 상품이다. 최소한의 보험 의무 액은 2천만 원이지만 최대 10억 원까지 보장할 수 있다. 보장 범위를 늘린다고 해도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크게 생기지 않아 경제적으로 현명한 선택이다. 대물배상은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 때 상대방의 차량이나 공공시설, 사람에게 일어난 손해까지 보장해 준다.

따라서 대인배상 1만으로는 부족하므로 대인배상 2를, 대물배상도 최소한의 범위가 아닌 최대한의 보장 범위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충분한 보장받으면 사고 발생 시에도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고 안심할 수 있다. 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결정이다. 이는 본인과 가족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이기 때문이다. 또한 자동차보험은 1년 주기로 갱신하며,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다면 의무적으로 들어야 한다. 그러므로 보장 내용, 보장 한도, 비용 등 여러 가지 조건들을 고려하고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보험 상품의 비용은 상품의 종류, 보장 내용, 보장 한도, 추가 특약 등에 따라차이가 날 수 있다. 그러므로 여러 상품을 동일한 조건을 놓고 비교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을 활용하면 쉽고 빠르게 여러 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