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Ⅱ] DB금융투자 교보증권 현대차증권 하이투자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증권가Ⅱ] DB금융투자 교보증권 현대차증권 하이투자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6.0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DB금융투자, 해외선물옵션 비대면 신규고객 첫 거래 감사 이벤트

ㅣ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는 6월 1일부터 12월 29일까지 해외선물옵션 비대면 신규고객 첫 거래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외선물옵션 비대면 신규 및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신청 후 20영업일 동안 거래량이 20계약 이상인 거래 고객 전원에게 백화점상품권 5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에 비대면으로 DB금융투자 해외선물옵션 계좌를 처음 개설한 고객과 기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관리지점을 지정하지 않은 고객 중 2023년 3월 이후 미거래 고객이 마케팅 및 SMS 수신동의를 완료 한 후 이벤트 신청을 하면 6개월간 해외선물옵션 수수료를 할인해 준다.

■ 교보증권, 미래세대 위한 ‘드림업 2기’ 실시

ㅣ 교보증권

교보증권은 자립 청년들의 소중한 꿈을 함께하고자 장학금을 전달하는 ‘드림업(Dream Up) 2기’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ESG 경영전략에 따른 행복한 미래세대를 위한 책임있는 행동을 실천하고자 기획됐다.

교보증권은 6월 10일까지 인연을 맺은 지정복지단체인 돈보스코아동복지센터, 상록보육원, 신명보육원, 좋은집보육원, 동명아동복지센터 총 5곳에서 10~20명 청년을 선발한다. 선발된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사회적응과 자립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지원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 현대차증권, 세전 연 3.65% 디지털 CMA 계좌 개설 이벤트

ㅣ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세전 연 3.65% 수익률을 제공하는 디지털 RP형 CMA 계좌를 개설하고 100만원 이상 납입 시 커피 쿠폰과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증권 디지털 RP형 CMA 계좌는 하루만 예치해도 매일 연 3.65%(세전) 이자를 분할해 지급하는 수시 입출금 가능 계좌이며, 카드결제, 보험료, 공과금, 금융상품 투자 등이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5월 15일부터 8월 31일 까지다. 대상은 이벤트 기간 내 현대차증권 MTS를 통해 신규 또는 추가로 디지털 RP형 CMA 계좌를 개설하고 100만원 이상을 납입한 개인 고객이다. 계좌 개설 당월 100만원 이상 납입 후 익월 말까지 100만원 이상 잔액을 유지 시 스타벅스 커피쿠폰이 지급되며, 최초 납입일 이후 6개월 동안 평균 잔액 100만원 이상(최대 10억원) 유지 시 평균 잔액의 0.1%를 캐시백으로 지급한다.

■ 하이투자증권, 미국 주식 주간 거래 서비스 오픈

ㅣ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미국 주식 투자자의 거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미국 주식 주간 거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한국 시간 기준으로 야간에만 가능했던 미국 주식 거래를 낮에도 할 수 있게 한 것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미국 주식 거래가 가능해진다. 이에 미국 주식 거래 가능 시간대는 기존 14시간에서 21시간 30분으로 대폭 확대됐다. 

미국 주식을 거래하는 모든 고객은 미국 주식 주간 거래 서비스를 별도의 신청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해외주식 주문 화면에서 지정가 주문을 통해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하이투자증권은 미국 주식 주간 거래 시간 동안 무료 실시간 시세와 10호가도 제공한다.

■ 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초저위험·저위험 포트폴리오 수익률 1위

ㅣ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지난달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디폴트옵션 현황 첫 공시에서 자사 디폴트옵션 상품이 2개 위험등급에서 수익률 1등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5월 31일 디폴트옵션 상품의 현황을 최초 공시하며 4개의 위험등급별(초저위험, 저위험, 중위험, 고위험) 수익률 상위 상품을 선정했다(3개월 수익률 기준).

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상품은 초저위험과 저위험 등급에서 3개월 수익률이 모두 1등을 차지했고, 중위험과 고위험 등급에서도 3개월 수익률 상위 10개 상품에 포함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4개의 위험등급별 모두 3개월 수익률 상위 10개 상품에 선정된 사업자는 삼성증권이 유일하다. 저위험 상품군에서는 삼성증권의 포트폴리오 2개가 1위와 8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 스포츠 중계하듯 즐기는 유튜브, 키움증권의 또 다른 히든카드

ㅣ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스포츠를 중계하듯 즐기는 컨텐츠를 선보이며 유튜브 구독자 128만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증권업계 투자컨텐츠 경쟁에서 키움증권은 기존의 정적인 투자 컨텐츠 형태를 탈피해 새로운 시도로 시청자들을 불러모으고 있다. 

역동적인 스포츠 중계 덕에 키움영웅전 중계는 채널 구독자 평균보다 20%가량 높은 남성 시청자들이 시청하고 있어 투자컨텐츠도 스타일에 따라 크게 변동하는 것이 확인됐다. 이외에도 숏폼 영상을 통해 보여주는 ‘미국주식 실적 인포그래픽’이나 ‘포모의 HTS로그인’ 등은 빠르게 휘발되는 컨텐츠를 소비하는 요즘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해 타 컨텐츠들보다 2030세대 시청률이 5~10%가량 더 높게 나타나는 게 특징이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