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오랑주리 미술관에서는 2020년 9월 16일-2021년 1월 11일 까지
포커스 컬렉션/Les Biches de Marie Laurencin 전시가 열린다.

마리 로랑생(Marie Laurencin, 1883-1956)1883년에 파리에서 태어난 프랑스 인상파 및 디자이너, 일러스트 레이터, 에쳐 및 리소 그래퍼. 현대 예술가였다. 여성 화가가 드물던 백여 년 전 마리 로랑생은Académie Humbert에서 공부했고 본격적인 화가 생활을 시작한다, 이후 그녀는 입체파와 야수파가 주류이던 당시 프랑스 화단에서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자신만의 황홀한 색채로 화폭을 수놓았다. 피카소 (Picasso)와 마티스 (Matisse)의 영향을 받았으며 장식적인 아라베스크 풍 스타일의 소녀들을 주로 그렸다또한 Marie Laurencin은 자신의 경력이 이미 성공을 거두었을 때 세트와 의상의 첫 경험을 열정적으로 시작했다. 1924Diaghilev 's Les Biches를 비롯하여 발레와 극장을 위한 의상을 디자인했으며,  Poiret 등의 드레스와 직물을 디자인했다.

 

1924년 시즌에는 Ballets Russes의 저명한 감독인 Serge de Diaghilev가 이미 저명한 젊은 예술가들에게 발레를 의뢰했다. 그는 가볍고 우아한 순간을 가장 잘 표현하는 사람들을 선택한다. 악보로는 Francis Poulenc, 안무는 유명한 댄서의 자매인 Bronislava Nijinskaia, 세트와 의상은 Marie Laurencin이다.

 

Marie Laurencin (1883-1956), Les Biches , 1923
Marie Laurencin (1883-1956), Les Biches , 1923

완벽한 앙상블에서 이 세 명의 젊은 예술가는 논쟁과 내레이션에서 해방된 "대기의 발레"를 만들어낸다. 유일한 주제는 욕망이다. 세련된 젊은 여성 몇 명과 젊은 남성 세 명은 넓은 거실에 모여 있다. 햇살을 받으며 독특하고 아이러니한 유혹을 위해 거대한 파란색 소파만 비치되어 있다. 대본은 Les Biches 라는 하나의 제목으로 귀결된다.

 

30년 후 PoulencClaude Rostand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기억한다. "나는 Les Sylphides와 같은 동물 제목을 찾고 있었다. 그리고 갑자기 나는 외쳤다. “Biches가 아니야? "따라서 Marie Laurencin의 특정 여성의 동물 측면과 프랑스어로 doe라는 단어의 이중 의미에서 연주하는 Biches는 이러한 이유로 영어로 번역 할 수 없다. "Monte-Carlo에서 발레를 만든 다음날 192416, 칭찬과 언론의 포효는 "Les Biches는  젊음과 기쁨으로 빛나는 작품이다" 라고 기록했다.

 

Marie Laurencin,
Marie Laurencin,

그녀의 작품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넬슨-앳킨스 미술관을 비롯한 주요 갤러리와 박물관의 수많은 전시회에서 선보였다. Marie Laurencin의 작품은 작품의 크기와 매체에 따라 미화 24 ​​달러에서 미화 602,500 달러에 이르는 실제 가격으로 여러 차례 경매에서 판매되었다. 1998년부터 경매에서 이 작가에 대한 기록 가격은 $ 602,500 USD이다. 팜므이 tulipes AUX 판매, 크리스티 뉴욕에 대한 기사에 등장했다. 2010 마리 로랑생 ArtDaily . 가장 최근의 기사는 20205ArtDaily를 위해 작성된 Heritage Fine European Art Auction에서 제공되는 19세기 및 20세기 초반의 화려한 그림이다. 작가는 1956년에 사망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