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추석명절 사랑의 봉사·나눔 이어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추석명절 사랑의 봉사·나눔 이어져

태안생활개선연합회 환경정화활동 (1).jpg
사진은 태안생활개선연합회 회원들이 지난 25일 ‘생활쓰레기 수거 봉사’에 나선 모습,태안군제공

 

태안군,추석명절 사랑의 봉사·나눔 이어져

 

생활쓰레기 수거, 노후전기주거환경개선 봉사

사랑의 송편김치반찬 나눔

 

(태안=뉴스포탈) 윤재석 기자=태안군 내 기관단체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이웃을 사랑하는 봉사와 나눔의 온정이 이어지고 있다.

군에 따르면, 한국생활개선 태안군연합회(회장 윤미자) 회원 500여 명은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각 읍면의 등산로와 해변에 버려진 생활쓰레기 약 30톤을 수거해 깨끗한 태안 만들기에 앞장섰다. 또 지난 24일에는 독거노인소년소녀가장 80가구에 사랑의 송편김치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태안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22일 관내 저소득층 보훈가정 120가구에 송편강정식혜국화가 든 추석맞이 행복꾸러미를 전달했으며, 같은 날 한국서부발전 건설관리부 기전부 직원들은 송암2리 사랑의 이웃 돌봄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오래된 전기선 교체 LED 전등 설치 전등 온오프 리모컨 등의 설치(4가구)했다. 송암2리 새마을부녀회 및 새마을 지도자들도 이날 마을 내 15가구에 사랑의 반찬(등뼈감자탕오이지 등)’을 전달했다.

또한, 태안읍행정복지센터 직원 10여 명은 지난 24일 태안읍의 한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가 청소세탁잡초제거방역 등의 주거환경개선 봉사에 구슬땀을 흘렸다.

김언석 전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발전위원장은 이날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태안읍 연합모금 기부릴레이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사랑의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군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들이 이어지고 있어 감사하다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지치고 힘든 상황이지만 서로를 위하는 마음으로 내 옆의 어려운 이웃을 보듬으며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newsportal21@naver.com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