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어려운 이웃 지원․위문 나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 어려운 이웃 지원․위문 나서

태안군복지증진과 어려운 이웃 방문.jpg
사진은 태안군 복지증진과 직원들이 태안읍의 한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 손수 만든 송편을 비롯, 음식(불고기ㆍ김치ㆍ식혜)이 담긴 박스를 전달하는 모습.태안군제공

 

태안군, 어려운 이웃 지원위문 나서

 

저소득 가구 명절지원금 총 3220만 원 지원

복지시설취약가구, 1공무원 1가정 결연 위문

 

(태안=뉴스포탈)=윤재석 기자=태안군이 추석을 맞아 관내 저소득 가구에 명절지원금을 지급하고 복지시설과 취약계층 가정에는 직접 찾아가 따뜻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정을 나눈다.

군에 따르면 군은 기초수급자차상위층저소득층 중 독거노인중증장애인조손가정한 부모가정을 우선으로 총 644가구당 5만 원의 저소득 취약가정 명절지원금(충남공동모금회 배분액)’을 지급했다.

, 공직자 90명과 취약가정 90가구를 11로 매칭, 이달 21일부터 추석 연휴 전날인 29일까지 공직자가 해당 가정을 찾아가 위문하는 ‘1공무원 1가정 결연 위문활동에 나선다.

이번 위문활동은 올바른 공직가치를 실현하고 소외된 이웃을 찾아 훈훈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앞서 군은 지난 2007년부터 기초수급대상자와 독거노인 등 사회취약가정과 공직자 간 자발적 결연을 통해 따뜻한 이웃 간의 정을 나누고 있다.

취약가정과 결연을 맺은 공직자들은 자율적으로 결연가정을 방문해 청소 등 가사지원과 건강상태 파악에 나서며, 군은 공무원들이 작성한 활동일지를 토대로 생계 및 의료 등 복지서비스 제공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 22일 군 복지증진과 직원 20여 명이 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송편 등을 직접 만들고 불고기김치식혜를 함께 준비해, 다음날인 238개 읍면 어려운 이웃 50가구에 전달했다.

특히 가세로 군수는 추석을 앞둔 28일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가정을 방문해 따뜻한 인사와 위문품을 전달할 방침이다.

가 군수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들이 고통 받지 않도록 공직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현장 복지행정을 추진 중이라며 앞으로도 사람 중심의 복지를 실현하고 군민 행복 지수를 높여 다함께 더불어 잘사는 새태안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ewsportal21@naver.com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