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찰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전수조사 및 QR코드 활용 홍보


사진제공=광양경찰서

 

【전남투데이 임채균 기자】광양경찰서(서장 김현식)는최근 아동학대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경찰, 광양시청, 아동보호전문기관, 교육청 합동으로 학대우려가정(40가구)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하였고, 또 아동학대는 조기발견 및 예방이 중요한 만큼 사전예방을 위해 다방면으로 홍보를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신고의무자의 적극적인 관심 유도를 위해 경찰서장 서한문을 어린이집, 유치원에 발송하였으며,‘아동학대 예방은 당신의 따뜻한 관심입니다’문구의 스티커를 관내 아파트 엘리베이터 및 택시 등 주민들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부착했다.

 

서한문 및 자체 제작 스티커 등 모든 홍보물에는 QR코드가 삽입되어 있고 이를 스캔하면 광양경찰서 여성청소년과 홈페이지 내 학대의 정의 및 예방영상이 게재되어 있을 뿐 아니라 이벤트 진행으로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김현식 서장은 “아동학대는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우리가 무관심한 사이 심각한 아동학대로 이어질 수 있어 신고의무자뿐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 적극적인 관심과 신고가 필요하며 경찰 또한 다양한 활동으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